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그림책 1 - 전3권 세밀화 보리 아기 그림책
이태수 외 지음, 보리 편집부 엮음 / 보리 / 199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이 책이 사실 좀 큰줄 알았어요..그런데 막상 받아보니 정말 아기그림책이더군요..돌전부터 3돌 사이의 아기들이 보기에 안성맞춤인 책인것 같아요..우리아이 아빠는 처음 이 책을 보던날 제가 그림이 사진 같지라고 했더니 '이게 뭐 그림이야..사진이야..'라고 하더군요..그래서 자세히 보랬더니 그제서야 한참을 들여다 보고는 '정말 사진인줄 알았다고..자세히 보지 않으면 감쪽같다'고 하더라구요..

전에 어느 리뷰에선가 14명의 화가가 짐승의 털 하나, 곡식의 까끄라기 하나도 섬세하게 그리기 위해 현장을 찾아갔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었는데 그림책을 받아들고는 '과연~~'하고 감탄을 하지 않을수가 없더군요..그만큼 고심하고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는 느낌이 책전체에서 느끼고도 남음이 있더군요..

요즘은 사진같은 사실적인 그림보다 사진같아보이는 세밀화로 그린 그림이 아이의 정서가 더 풍부해진다고 많이들 선호하는 추세인것 같아요..세밀화로 그린 그림책이 한 권도 없었던 아이에게 처음으로 골라준 책이었지만 정말 잘 사주었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 주더군요..

아이가 손으로 잡기에 적당한 크기에 모서리를 안전하게 곡선처리하는 배려까지 해 두었고 책오른쪽면은 크게 그린 사실화를 왼쪽면은 동화처럼 이야기책으로 꾸며놓았어요..

아이가 어릴땐 오른쪽면의 사실화 그림 위주로 책을 보더니 조금씩 자라면서 왼쪽면의 이야기그림도 관심있게 본답니다. 그리고 어릴적엔 눈과 귀에 익은 과일이나 동물그림을 좋아하다가 커가면서 낯선 대상인 물고기, 곤충, 채소로 관심이 넓어진다는걸 알수가 있어요..

이 책을 통해서 아기가 자라고 있구나를 엄마가 알수 있게 된답니다. 권수 많고 값이 비싼 자연관찰류의 책들이 부담스러우시면 세밀화시리즈를 구비해 주셔도 참 좋은 자연관찰전집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