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친구들은 밤에 뭐해요 -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17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17
이은숙 지음 / 마루벌 / 1999년 9월
평점 :
절판


베드타임 스토리(bedtime story)로 좋은 책입니다. 그리고 여러동물들의 생태에 대해서 알려주는 일종의 생태책이라고 분류를 해도 괜찮을듯..이 책은 먼저 그림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여느 다른 그림책과는 좀 다른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명 콜라쥬기법이라고들 하지요. 외국 작가중 에릭 칼이란 사람이 주로 사용하는 그림기법인데 이 그림책에서는 콜라쥬기법으로 배경을 크레파스로 거칠게 칠해 밤의 느낌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통 부드럽고 예쁘고 잘 그려진 그림책만 접해오던 아이들에겐 좀 색다른 그림의 세계를 접하게 해 줄수 있는 책인거 같습니다.

내용은 잠자리에 들었지만 잠이 오지 않는 아기 곰에게 아빠 곰이 사자, 얼룩말, 물고기 같은 다른 동물들은 밤에 무엇을 하는지 이야기를 들려주는 걸로 되어 있습니다. '아빠, 동물 친구들은 지금 무얼 하고 있을까?' '사자들은 모두 자고 있을 거야. 엄마 사자만 자지 않고 식구들을 지킨대.' '얼룩말도 밤새 자요?' …… 이렇게 질문하고 대답해주는 가운데 아기곰은 점점 잠의 세계로 빠져들게 되지요.. 이 그림책은 잠자리에서 아주 부드럽고 나지막하게 읽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우리집 아이도 아기곰처럼 이야기를 들으면서 꿈나라로 가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