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리오니의 색감이 무척 이쁜 책이예요..
세상구경을 하고 돌아온 개구리의 세상이야기를 떠올리는 물고기의 상상이 배꼽을 잡게 만들지요..

이 책은 읽은후 물고기를 만들어 봤어요..
단순히 색종이로 물고기 접기도 많이 나와 있던데
자주 접하는 색종이 보다는 좀 다른 것을 찾다가 동아리에서
봤는데 아주 간단하니 금방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복잡하면 머리에 쥐가 날려고 해서리~

준비물 : 정사각형 투명비닐 2겹, 색종이, 철사끈, 눈알, 가위

방법 :

집에서 굴러 다니는 속옷 비닐 같은것 있죠?
그걸 정사각형으로 잘라요..
그리고 아이에게 색종이를 가위로 마구 자르라고 하세요..
하은이는 종이오리기가 거의 경지에 있던 때라 색종이를 오리라고 주니까 물만난 고기가 따로 없더군요..
평소엔 색종이 너무 아까워서 못주거든요..

그러면 자른 색종이를 비닐안에 넣고 꼬리가 될 끝을 적당히 모은후 철끈으로 묶어주면 어느정도 물고기 모형이 되네요..
그런후 적당히 눈알을 붙이면 끝이죠~

정말 간단하죠?

어떻게 얼렁뚱땅 물고기를 만들었더니
하은이 애기 물고기도 만들어야 한다고 해서리~
비닐 찾아서 작은 물고기도 금방 만들었네요..
한마리만 있을때 보다는 좋아 보이네요..

비닐로 만들어 본 물고기, 색종이 와는 또다른 기분이겠죠?


**tip**

CD로 물고기를 만드는 또다른 방법이 있네요..

+클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