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일은 일식 

몇일 전부터 기상청 홈피를 들락거리면서 마음 졸이고 있다.  
전국이 다 흐리다면, 비행기를 타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마음에 공연히 비행기 시간표도 검색해 보고... 
좀 더 오버해서 비자 없이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남쪽 나라는 어디인지, 비행기의 동향 창가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인지...  
상상의 나래를 펴는 과정이 정작 일식을 보는 것보다 더 즐거운 것 같다.  

오늘 낮까지는 대전이랑 경북지방 날씨가 햇빛 쨍으로 예보되었었는데,
어라, 오후에 다시 나온 예보에는 구름이 낀단다.    
내일 새벽에 예보를 확인하고 여차하면 김포공항에 가야 하나... 
 

2. 벌써 15년!!  

목성에 미확인 물체가 충돌했다고 한다.  혜성이나 소혹성으로 짐작되는 물체라는데,

기사에는 친절하게도 이전에 20여 조각으로 부서져서 목성과 충돌하는 '우주쇼'를 제대로 보여주었던 '슈메이커-레비 9' 혜성 이야기도 곁들여 주었다.  

그 기사를 읽는 순간 충격으로 얼어붙었다.
 . 
 .
 .
그게 벌써 15년 전의 일이었다니~~!!!! 
5년쯤 전인 줄 알았는데...    ㅡ,ㅡ      
내 시간 돌리도~~~   


3. 파시즘의 냄새가 진동한다.  

뉴라이트의 만화에서.
박근혜의 말에 대한  조갑제와 보수 단체의 반응에서. 
 
'내가 진리'이고 '나와 다르면 적'이라는 사고. 
따라서 '적은 없애야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수단 불문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리더의 미덕'이라는 궤변. 
무지몽매한 백성들의 원성일랑 무시해라.
언론법이 통과되고, 시간이 지나면, 
방송이 '제자리'를 찾으면, 학생들이 전교조의 세뇌에서 풀려나면 잠잠해질 터이니.  

훠이... 악취야 물러나라!  
악취 제거에는 촛불이 좋다던데...    
(지치지 않기 위해서는 촛불에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는 소심함 한자락 추가. 
 사회의 다른 쟁점은 일단 모두 접어두고 미디어법 개정 저지에 집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모래알은반짝 2009-07-22 0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선생님~ 오늘 귀한 선물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그물까지 만들어주셔서 낚시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동 ㅠ_ㅜ
내일 잘 보겠습니당 ^^

가을산 2009-07-22 06:20   좋아요 0 | URL
아이고... 전 오늘 새벽에 '일어나는 꿈'만 4번 꾸었어요.
각각의 꿈에서는 온갖 천문 현상이 난무하고.... 날씨도 흐리고... 맑은 하늘 찾아 삼만리 ㅡ,ㅡ
다행히 아침에 하늘이 맑네요. ^^
정작 개기일식이 보이는 지역에는 장마전선이 드리워져 있네요.

모래알은반짝 2009-07-22 10: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 대전은 약간 어두워졌어요~ 절정에 달한듯해요^^ 태양이 살짝 보여요~★

가을산 2009-07-22 20:13   좋아요 0 | URL
저도 보았어요. ^^ 아침에 애 학교 데려다주고 그길로 경부고속도로 타고 경상북도 어디멘가의 휴게소에 들어가서 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