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효소 다이어트 - 체중감소.안티에이징.디톡스 효과를 동시에 얻는 초간단.초스피드 1주일 레시피
마쓰자키 미사 지음, 츠루미 다카후미 감수 / 미디어윌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원래 체형별 다이어트를 위한 것만은 아니었다.

아침을 먹지 않은지 20년이상이 되었고, 혼자 산지도 10년이 넘어선 지금 뭔가를 살뜰히 챙겨 먹지 않는 것이 버릇이 되었다. 그러다 보니 최근 몸이 조금씩 무거워 짐을 느끼면서 뭔가 내 몸에 맞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던 것이 이 책을 보게 된 계기다.

 

다양한 다이어트에 관한 책들을 보긴 했지만 이 책은 그냥 다이어트가 아니라 요리책에 가깝다.

 

한참을 내 체형을 어디에 둬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내용을 읽어보니 적당히 두 가지 정도로 압축이 되었고 그 두 가지 체형에 맞는 과일 중 두 가지에 다 해당이 있는 과일 스무디와 무침요리를 몇가지 정해서 시도해 보았다.

 

아침에 뭔가를 하지 않다가 한다는 것이 좀 귀찮기는 했지만 며칠씩 미리 갈아서 냉자고에 두고 마시니 그리 귀찮은 일도 아니었다.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아 아직 효과가 이렇다 얘기할 순 없지만 내 체형을 맞는 그것도 비만요소를 제거하는 형태로 효소음식을 먹는다 생각하니 마음은 벌써 가뿐하다.

 

이 책의 장점은 정말 요리가 간단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양이 1인분에 맞춰져 있어 나처럼 혼자 사는 이들에게 그양이 딱 적당하고 요리방법 또한 굉장히 간단해서 바로 만들어 먹기 좋다는 것이다.

 

우선 한달정도 시도해 볼 예정이다. 몸이 좀 가벼워짐을 느끼면 꾸준히 하는 것도 나쁠 것 같지 않다.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