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객이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들입니다. 

1. 신경숙 '엄마를 부탁해' 

 - 최근 우리 소설에는 이런 이야기가 많이 드물었다. 읽는내내 '한 40대쯤 되는 직장인들은 엄마 생각이 나겠구나' 하는 생각이 하면서 읽었다. 

 

2. 공지영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 

- 이 책은 20대 이제 막 직장생활을 적응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직장생활에 적응하느라 힘들고, 상사에게 깨지면서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려는 청년들에게 엄마가 해주는 응원의 메세지, 긍정의 메세지라 생각된다. 

 

3. 베르나르 베르베르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 '쥐의 똥구명을 꿰멘 여공'이란 제목으로 개정증보판이 나왔죠? 하지만 전 여전히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으로 기억하고 싶다. 창의력을 강조하는 요즘 직장생활에 유쾌한 상상력을 보탤 수 있는 훌륭한 책이라 생각한다.  

 

4. 알랭 드 보통 '불안' 

- 정말 일상의 진지함을 잘 찾는 작가다. 소설과 에세이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는 작가다. 우리가 느끼는 일상의 불안을 위로받을 수 있는 책이다.  아마 직장생활의 힘듦과 불안을 위로 받을 수 있는 책이다.

 

5. 김연수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 

- 우연히 알게된 작가, 하지만 난 이렇게 외쳤다~~ 올레~~ ㅋㅋㅋ 정말 우연히 접한 소설 한권으로 작가가 궁금해져서 읽기 시작했던 김연수의 책들. 그의 책은 진심이 담겨있고, 일상이 있고, 그리고 외로움을 느끼는 현대 직장인들에겐 필독서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자기계발서] 40대 직장인필독서 '상추CEO'
    from 지식공간 2010-03-02 21:29 
    요즘처럼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직장인이라면 뒤쳐지지 않기 위해 꾸준히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는 원동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직장에서 인정받는 인재는 어떤 상황에서도 예민하고, 상황을 적합하게 판단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추고있어야 합니다. 특히 새로운 비즈니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