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으로 배우는 경제학
조 지무쇼 지음, 이정환 옮김, 손민중, 마루베니 경제연구소 감수 / 에이지21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커피한잔으로 배우는 경제학

커피와 초밥으로 경제학을 다 설명할 수 있을까? 책을 읽는 내내 생각했다.

취업시즌이면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나에게 문의를 한다 괜찮고 쉬운 경제관련 서적이 있냐고, 난 거침없이 좀 지난 책이긴 하지만 기자출신인 유병률씨가 쓴 [서른살 경제학]을 많이 추천해 줬었다. [서른살 경제학]은 경제이론을 참 잘 정리해 놓은 책이다. 좀 지난듯한 책이라 망설이고 있던 시점에 [커피한잔으로 배우는 경제학]을 접하게 되었다.

참 일본스러운 책이란 생각을 했다. 이유는 일본인들이 쓴 경제나 심리, 내지는 일상의 일들을 정리한 책을 많이 보다보면 이 책 또한 그 연장선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일상에서 흔한 것들을 잘 정리해서 낸 책...... 참 쉽지만 결코 쉽지 않은 정리들을 참 잘하는 것 같다는 생각......

굉장히 실무중심에 충실한 책이다. 그래서 살짝 삭막하다. 커피한잔에 초밥 하나에 경제를 따지면 사는게 조금 삭막할 것 같다.

그림이 많아 이해가 쉬운 경제 인문서이고, 경제신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어정리를 쉽고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했기에 경제 초보자나 취업을 위해 경제관련 서적이 필요한 이들에겐 딱 안성맞춤인 책이다.

이 책 부제에 적힌 두줄 문구 [새삼스럽게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기 어려운 경제의 기본부터 최신용어까지 확실하게 알 수 있다!]에서 알 수 있다.

이 책은 다시 이야기하지만 경제 완전초보나 취업을 위해 경제관련 용어를 꼭 알아야 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책이다.

작성. 울산청년실업극복센터 상담실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