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처럼 생각하라 - 팔려고만 할 때는 결코 알 수 없는 세일즈의 비밀
제리 애커프.월리 우드 지음, 권구혁.심태호 옮김 / 케이펍(KPub)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고객처럼 생각하라-팔려고만 할 때는 결코 알 수 없는 세일즈의 비밀

“교육도 세일즈”다 라고 말한 모 대기업 인재개발 부장의 말이 떠오른다.

사실 그래서 이 책이 더 흥미로웠다. 세일즈맨이라면 참 익숙한 이 책 제목이 내용이었다. [팔려고만 할 때는 결코 알 수 없는 세일즈의 비밀 : 고객처럼 생각하라]

그렇게 하기위해서 이 책은 마인드가 변화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소통이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제 제목을 펼쳐들면 굉장히 많은 이야기를 하는 듯 보이기도 하고 굉장히 많은 뭔가를 해야할 것 같지만 정작 책 내용으로 들어가면 소제목에 대한 설명과 적당한 사례들로 참 읽기 쉽게 되었다. 게다가 소제목이 끝나면 요약정리까지 깔끔하게 되었다.

전체 크게 세 개의 챕터로 되어있다.
1. 올바른 마인드로 시작하라
2. 델타 세일즈 프로세스를 활용하라
3. 세일즈 역량을 강화하라

그 챕터 안에는 다양한 법칙과 방법들이 참 잘 설명되어 있다.

흥미롭게 읽은 부분은 두 번째 챕터이다. 델타 세일즈 프로세스를 관계구축, 고객의 참여, 고객 알기, 말하기, 요청하기의 다섯 단계로 정리해 놓고 실제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적절히 잘 정리해 놔서 ‘참 구체적으로 잘 정리했구나’란 생각을 하면서 읽었다.

세일즈맨이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사람, 세일즈계에 막 입문한 초보에게는 필독서로 권하고 싶다.

읽기 쉽게 편집되어 있는 책이다. 그래서 읽는 동안 머릿속이 더 깔끔하게 정리되는 책이기도 하다. 그래서 어쩜 더 잘 읽히는 책이기도 하다.

작성자. 울산청년실업극복센터 상담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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