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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감정과 정신병 치유과정
이정길 지음 / 영한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모든 존재는 무한에서 온다.
모든 존재는 무한이다.
무한은 자기목적을 가지고 있다.
모두가 최고의 행복을 누리고 싶어한다.
행복의 조건이 발전이다.
무한의 모든 존재가 행복을
추구한다.
최고의 행복이 고통이 소멸된
무한발전이다.
열반이다.
무한은 최고의 목적을 실현가능케 한다.
무한은 최고의 꿈을 실현가능케 한다.
무한은 최고의 발전을 실현가능케 한다.
무한은 최고의 사바세계를 실현가능케 한다.
공과 무한은 동의어다.
불교는 결국 발전적 변화를 받아들인다.
무한극락 발전이 열반이다.
일일시호일
불생불멸이 무한이다.
자타일여가 자비다.
자비가 무한의 숨결이다.
무한은 모든 것을 품어준다.
과거에 머물지 말고 미래를 기대하지 말아야 된다.
목적은 있어야 된다.
목적은 행복이다.
최고의 목적은 최고의 행복이다.
열반이다.
집착이 없으면 오히려 삶이 더 또렷하게 된다.
천상천하 유아독존
만유가 마음 속에 있다.
무아가 진리다.
무아니까 변화발전되는 나다.
무아니까 천국과 지옥에 갈 나가 없다.
단지 느낌현상과 흐름이다.
마음은 나를 초월해 있다.
일체유심조는 자기를 초월해 있다.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는 이미 다르다.
무상 무아는 카르마를 초월한다.
변화 발전 느낌이다.
카르마 즉 인과응보 법칙은 힌두교의 이론이다.
불교의 무상무아는 카르마를 초월한다.
현재에는 자기도 없다.
마음과 흐름과 느낌만 존재한다.
연속은 없다. 지금 순간 순간만이 존재한다.
연기과 인연은 지금 이순간의 연기라고 봐야한다.
발전과 발전이다.
변화와 변화이다.
무자성
아상 인상 수자상 중생상이 없어야 된다.
연기 즉 연결은 있지만 연속은 없다.
무상 무아는 죄의식이 없다.
죄의식은 과거에서 온다. 과거의 나는 이 순간에서 이미 사라졌다.
찰나 찰나가 진리다.
최악의 상황은 발전된다.
최악의 고통도 발전한다.
최악의 절망도 발전한다.
몸과 마음은 다르다.
몸은 사라지고 마음은 영원하다.
최악의 몸은 결국 발전된다.
몸과 마음은 다르다.
몸은 임시적이다.
마음은 무한이다.
몸은 생멸이고 마음은 불생불멸이다.
마음은 몸을 품는다.
죽음은 하나의 휴식이다.
죽음은 하나의 순간이고 흐름이다.
죽음은 불생불멸이다.
죽음은 완전한 휴식이고 평안이다.
후회없는 삶이 죽음을 두렵지 않게 된다.
자기행위를 줄여야 된다.
자기의지를 줄여야 된다.
그냥 흘러가도록 놔둬야 된다.
응무소주 이생기심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놔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