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정신과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 마음의 병,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지침서
허찬희 지음 / 그래도봄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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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은 끝이 있고 기쁨과 즐거움은 끝이 없다--

 

무한극락은 발전이 끝이 있고--고통의 종말-- 무한극락발전은 끝이 없다--

 

변화 인연 생성 모순 긍정무한 무한와중 무한와중발전 무한극락 무한극락발전--

 

마음은 무한자기다--

 

무한은 모든 것들을 품어준다--무한은 현재와 순간에서 모든 것이(비논리 역설 모순 횡설수설 등이) 가능하다--

 

연결주의-연기론이 존재론을 품어준다--연결와중-연결와중발전--연결극락--연결극락발전--

 

니체의 영혼--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위험하게도 살 수 있어야 된다--

 

이승세계와 사바세계는 분별이 없다--자타일여--

사바세계가 무한이다--

 

연결주의-인연연결이 존재론과 정신분석과 현대철학 모두를 품는다--

 

억지생각은 방하해야 된다--

 

중도 연결 융합--

 

상호의존해서 화합한다--

 

무한극락--영원한 자유--

 

무한과 부처님--무한이 부처다--

 

무한은 모든 종교를 품어준다--

 

불교의 자비는 상호의존 융합 화합이고, 자비는 모든 것을 가능케 해준다--

 

무한은 엄마다--

 

불생불멸이 끝이 없는 무한이다--

 

무한은 자비다--

 

무한은 모든 장애를 해결해준다--

 

불교의 자비는 무한이라는 다른 이름이다--

 

무한이 현전과 순간을 품어준다--

 

모든 것들의 근거가 무한이다--

 

무한이 모든 유한을 품어준다--

 

생멸인연이 무한에서 온다--

 

무한이 모든 유한을 가능케 한다--

 

무한으로 말미암아 모든 것을 성립시킨다--

 

무한이 유한을 품는다--

 

무한이 모든 것을 품는다--

 

무한-자비가 공과 무상 무아 연기 중도를 품는다--

 

모든 것이 무한에서 온다--

 

무한이 자비다--

 

무한이 불생불멸이다--

 

흔적운동중이 무한이다--

 

무한의 마음이 자비심이다--

 

고통은 끝이 나고, 기쁨은 끝이 없다--

 

본능은 소멸되거나 충족되거나 해결되어야 한다--

 

본능은 깨달음으로 충족되어 갈 수 있다--

순간순간 만족을 느낄줄 알아야 된다--

 

이미 천국에 와있다--

만족이라는 단어를 쓰는 순간 만족감이 찾아온다--만족은 그 단어자체가 만족하게 한다--

 

언제나--

 

꿈이다--

 

상처없는 순수의식--오직 관찰뿐--

 

억압에서 정신병이 온다ㅡ-

 

그 어느것에도 종말은 없다 --자기동일성--즉자--실체는 없다--

 

기대고자 하는 마음이 억압을 만든다--

 

기대면 억압이 온다--

 

하고 싶거나, 가지려 하고, 되고싶은 것들은 모두 현재 되고 있는 것들에 의지해야 된다--

 

상처없는 순수의식--오직 관찰뿐--

 

순수의식ㅡㅡ억지생각을 포기하는거다ㅡ-

 

오직 관찰ㅡ순수의식

 

상처가 억압을 만든다--

 

모자라는 와중--절대지를 품어준다--

 

의식은 무의식과 공존한다--무의식이 즉자에 대한 대자의식이 우리의 현존의식이다--

 

마음가족--

 

가을열반--

 

금강역사--

 

꽃병--

 

아뢰아식에 들어가면 욕망이 해결된다ㅡㅡ욕망이 해결된다ㅡㅡ

 

손님맞이--접대--환대--변증법의 부정을 포월한다--

 

자기가 자꾸 인정해줘야 억압이 사라진다ㅡㅡ

 

자기하고 싶은 것을 못하게 될때 억압이 온다--

남에게 의존과 인정과 접대를 받기 위해서 자기를 억업한다--자기억압이 병이 된다--

 

순간의 해결은 순간에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다는 믿음이 선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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