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방법
야사토 니시타니 지음, 김영숙 옮김 / 정민미디어 / 2000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사랑 찾기, 더 분명히 말하면 만족스런 결혼 상대자 찾기 및 선택에 대해 순수하면서 전략적인 방법들을 들려주고 있다. 해가 갈수록 오르는 이혼율과 혼기를 넘기면서까지 제대로 된 연애 한번 못한 이들이 넘쳐나는 일본 사회를 봐라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남녀 개개인은 어떻게 행동해야 되는지 저자는 사실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일본의 문화가 서양에 비해 우리와 비슷하다는 점에서 그의 글들은 정곡을 찌르는 부분이 많았다.

내가 이 책을 순수한 면도 있다고 말하는 이유는 저자는 결혼의 가치와 연애의 목적은 매우 아름답고 성스럽다는 바탕에 글을 적기 때문이다. 물론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지만, 꼭 TV에서 행복한 가정 만들기 강의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남여의 성역할, 예를 들어 남자는 돈을 성실히 벌고, 여자는 요리를 잘하고 아이를 돌보아야 한다는 조금 시대 뒤떨어진 주장을 하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 그런 문화가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에도 남아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한 가지 인상이 남는 부분은, 직장을 통해 반려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면서, 만약 자신의 직장에 여자가 없어 또는 남자가 없어 만날 기회가 없다면 직장 또는 직업을 바꾸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물론 그렇게 할 수도 있지만 이런 주장을 책을 통해 접한다는게 좀 인상적이었다.

이상적인 결혼과 및 타입별로 알아보는 이상형과 행동 교정 등 상당히 객관적이고 직접적으로 알려준다. 그러나 사랑 방법이 사람마다 다 같을 수도 없을 것이고, 오히려 이런 글들을 보고 위축하거나 어리석한 행동을 하지 않을까라는 염려에 언제나 경계하게 되는 것도 없지 않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