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워즈 - Summer War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아바타들이 쇼핑도 하고 게임도 하며 은행일도 보고 모든 관공서와 기업체가 입주해서 실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가상세계 오즈가 있다.
완벽한 보안을 자랑하는 오즈에서의 권한과 역할은 현실세계도 움직일 수 있다.

그 오즈의 보안관리 아르바이트를 하던 수학천재 소년 겐지
그리고 예쁘고 똑똑해서 모든 남학생들의 선망의 대상인 나츠키 

나츠키는 여름방학을 아르바이트로 지루하게 보내는 겐지에게 찾아와 할머니의 생신 날 결혼할 남자친구로 소개하려고 시골집으로 가는 아르바이트를 제안하고, 
나츠키의 속셈을 모르는 겐지는 이를 받아들여, 둘은 기차로 시골집으로 떠난다. 

얼떨결에 나츠키의 남자친구 역할을 하게 된 겐지는
할머니의 생신을 맞아 엄청난 대가족이 모여드는 시골집에서 평소생활에서 접하지 못한 가족의 따스한 정을 느끼게 된다. 

이 때 정체불명의 인공지능 러브머신이 오즈를 마비시키면서 실제 세계도 대혼란에 빠지게 되고 
겐지와 나츠키, 그리고 나츠키의 가족들은 가상세계와 실제세계를 구하기위해 힘을 합치게 된다.
힘의 대결에서 밀리기만 하고 인공위성이 핵시설로 떨어지는 위기일발의 상황에서 러브머신을 처치하는 마지막 카드는 바로 고스톱! ㅎㅎㅎ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돈 걸고 하는 사행성 고스톱이 아닌 가족들이 모여 화목하게 즐기는 건전한 놀이로서의 고스톱이었다.

일본풍의 집과 가족관계들때문에 보는 내내 약간의 찜찜함이 있긴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즐겁게 볼 수 있는 최고의 여름 애니메이션이다. 
10대들의 경쾌한 대사, 대가족이라서 가능한 다양한 등장인물과 온갖 사건들의 빠른 전개가 생각할 틈도 없이 정신없이 영화에 빠져들게 만든다. 
그 등장인물 중 나츠키의 할머니는 존경스럽고 사랑스럽고 귀여운 최고의 할머니 캐릭터다.

어느 신문기사를 보니 식사 장면에서 나츠키의 가족들이 무려 27명이 등장한다는데...
미리 알았으면 세 볼걸 그랬는데, 아쉽다. 
아직 이 영화를 안보신 분들은 27명 가족들의 몸짓과 표정을 유심히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