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브르를 아시나요? 사실 저는 정브르 학습 만화가 있는줄은 처음 알았어요. 제가 아는 정브르는 헌터퐝의 절친이었으니 ㅋㅋ

요즘은 인기 유튜버가 연예인보다도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특히 정브르처럼 아이들이 좋아하는 생물 유튜브 채널은 엄마 아빠와 함께 보기에도 안성맞춤이죠. 저도 검색을 하다 아들과 함께 몇 개 영상을 본 적이 있었거든요. 공영방송보다 훨씬 넓고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지라 유용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겜툰에서 새로 발간된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5>를 가져와봤어요. 1권에서 4권까지 읽지 않아도 무리없이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라 다행입니다. (아마도 1권에서 등장하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인해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는 반려견 고나와 함께 곤충 세계에서 살아가게 되어요. 한 가지 좋은 점(?)은 몸이 작아지면서 생물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거죠. 지금 풍뎅이들 사이에선 한창 씨름대회가 열리고 있는데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케이론장수풍뎅이가 등장하며 사건은 미궁에 빠지게 됩니다. 다행히 정브르의 활약으로 무사히 대회를 마칠 수 있게 되지만요.


작화도 정말 귀엽고 스토리라인도 탄탄해서 어른이 봐도 재미있어요. 게다가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유용한 정보들이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것만 잘 읽어도 생물과학에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에요. 아이들을 위한 책이지만 어른들에게도 새로운 정보가 많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악어새와 악어가 당연히 공생관계인줄 알고 있었는데 현대 연구에 의하면 악어는 악어새가 없어도 이빨에 음식물이 낄 염려가 없고 악어새로 알려진 물떼새도 악어 이빨에 낀 고기는 잘 먹지 않는다고 하네요. 과학이라는 분야가 그렇지만, 새롭게 발견되는 사실들을 아는 게 참 신비롭고 재미있어요.


살짝 스포를 하자면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정브르는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는 데 성공하는데 (돌아온 모습이... 실물을 생각하면 상당히 미화되어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 6권도 곧 출시된다고 하니 어떻게 스토리라인이 이어질지 궁금해집니다. 이 시리즈는 꼭 완독을 해봐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