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일리지 아워 - 삶의 격을 높이는 인생 설계의 기술
최유나 지음 / 북로망스 / 2025년 11월
평점 :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을 예정이며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시간을 바라보는 관점 자체를 바꿔, 지금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도록 돕는 책


[추천 독자]
-시간 관리를 해도 늘 바쁘기만 하고 성취가 느껴지지 않는 사람
-루틴이 잘 만들어지지 않아 작은 단위의 꾸준함을 배우고 싶은 사람
-삶의 주도권을 되찾고 장기적인 인생 설계를 다시 정비하고 싶은 사람
** 마주하고 실패하고 보완하세요. 도망친 곳에는 낙원은 없습니다. -p47


자꾸만 시간이 모래처럼 손가락 사이로 새어 나가는 기분을 느끼는 이유는 뭘까?
몸은 아프고 마음은 지쳐 있는데, 해야 할 일은 쌓여 있고, 어디서부터 다시 리듬을 찾아야 할지 막막했다. 그러던 어느 날, <마일리지 아워>라는 제목이 눈에 들어왔고 첫 장을 넘기자마자 이해했다.
"나는 24시간으로 세 가지의 인생을 산다!"라고 말하는 삶은 나는 살고 있었을까? <마일리지 아워>에 담긴 최유나 작가의 독보적인 시간 관리 비법은 단순한 자극이 아니라 현실적인 구조를 바꾸는 방식이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두 번 출연한 화제의 인물,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이자 드라마 <굿파트너> 작가, 두 아이의 워킹맘... 이 압도적인 역할들을 해내며도 자신을 잃지 않은 비결이 바로 '마일리지 아워'! 즉 시간을 적립하는 삶의 방식이었다.
"시간을 적립하는 사람은 인생을 한 번 더 가진다"라는 이 문장을 따라쓰며 여러가지를 생각했다. 아픔을 핑계로 흘려보낸 것들은 무엇인가도 돌아보았다. 그리고 큰 목표를 향해 뛰지 못하는 날에도 단 10분만이라도 꾸준히 쌓으면 그 또한 적립된다는 사실이 내 마음에 큰 위로가 되어 주었다.

루틴이 무너지기 쉬운 요즘이라면? <마일리지 아워>는 부담스러운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가장 현실적인 삶의 기술서로 다가갈 것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를 잃지 않고 싶은 사람, 성장과 휴식의 균형을 찾고 싶은 사람,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에 조금 더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에게 <마일리지 아워>를 진심으로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