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트렌드 2026 - 메타센싱, 시대의 결핍을 채우는 예리한 감각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만협찬] 기술보다 사람의 마음을 먼저 읽는 세대의 트렌드를 탐구하는 책




<Z세대 트렌드 2026>은 기술의 속도가 아닌 사람의 마음이 이끄는 변화의 흐름을 읽는 책이다.



Z세대는 일반적으로 1995년부터 201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나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환경 속에서 성장한 세대다.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에 익숙하고 시각적 콘텐츠를 선호한다. 그리고 개성과 다양성을 중시한다. 그래서 흔히 '디지털 네이티브'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이 책이 보여주는 Z세대는 단순히 기술에 밝은 세대가 아니다. 그들은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도 감정을 세밀하게 인식하고, 다정함과 여유로 삶의 균형을 찾으려는'감정의 네이티브'이다.




Z세대는 때로 AI에게 상처를 털어놓고 챗GPT를 통해 자신을 다독이며 마음의 질서를 회복한다. AI는 그들에게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감정을 정리하는 또 하나의 대화 상대가 되었다.



<Z세대 트렌드 2026>은 '리퀴드 콘텐츠', '적시소비', '제철코어' 등 같은 키워드를 통해 Z세대가 불안과 피로 속에서도 자신만의 속도로 세상을 향유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Z세대 트렌드 2026>은 기술이 아닌 감정의 언어로 시대를 해석하는 보고서이자 AI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배워야 할 새로운 감정 문해력의 기록이다.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Z세대가 이 책을 통해 한층 가까워졌다. 그리고 나는 확신하게 되었다. 앞으로의 시대는 기술이 아니라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이 사람을 구분 짓게 될 것이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