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라이팅의 정석 - 간다 마사노리, 절대 불변의 카피라이팅 공식 100가지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준이치 지음, 김지윤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만협찬] 한 줄의 문장으로 돈이 움직이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





[추천 독자]
-팔리는 말과 그냥 예쁜 말의 차이가 궁금한 사람
-내 상품/브랜드/서비스가 좋은 건 아는데, 그걸 어떻게 말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
-홍보글, 상세페이지, 제안서, 쇼핑몰 문구를 직접 쓰는 1인 사업자·프리랜서
-‘열심히’보다 ‘말 한 줄’이 실적을 좌우하는 시대를 체감하고 있는 마케터 / 크리에이터
-좀 더 비싸게, 좀 더 당당하게 나를 팔고 싶은데 스스로 표현이 안 된다고 느끼는 사람


** 매출을 올리는 데는 카피라이팅이 필수다. -p39






"왜 어떤 사람은 나보다 덜 일하는데 더 많이 벌까?"


이 책은 그 질문의 해답을 ‘언어’에서 찾는다. 『카피라이팅의 정석』은 일본 최고의 마케터 간다 마사노리가 25년간 현장에서 증명해 온 “팔리는 문장”의 법칙을 집대성한 책이다. 단순히 문장을 예쁘게 쓰는 법이 아니라, 한 줄로 사람을 움직이고 매출을 일으키는 실전형 설득 기술을 다룬다.


저자는 말한다. “카피라이팅은 예술이 아니라 설계다.”라고. 즉, 감각이 아닌 구조로 설득을 재현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가 정리한 100가지 카피 공식과 15가지 골든 패턴, 8가지 도입부 공식(BTRNUTSS), 그리고 스마트폰 시대에 최적화된 설득 구조 PASBECONA는 마케팅·세일즈·콘텐츠 기획에 바로 쓸 수 있는 ‘언어의 도구 세트’다.


이 책이 흥미로운 이유는 단순한 기술서가 아니라 “생존서”라는 점이다. 저자 스스로 해고 위기 속에서 펜 한 자루로 인생을 바꾼 사람이다. 그의 언어는 화려하지 않지만, 예측 가능하고 재현 가능하다. 그리고 그 점이 진짜 ‘정석’의 힘이다.






글을 쓰는 사람, 콘텐츠를 기획하는 사람, 나를 팔아야 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은 “설득의 근육”을 만들어준다. 언어를 잘 쓰는 법이 아니라, ‘말로 결과를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 팔리는 것은 결국 문장이 아니라 ‘생각의 구조’임을, 이 책은 단 한 페이지도 놓치지 않고 증명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