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머니 트렌드 2026 - 위기 속 돈의 흐름을 지배하는 50가지 생존 공식
정태익 외 지음 / 북모먼트 / 2025년 9월
평점 :
[도서협찬]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돈 잘 버는 기준을 세워주는 책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평은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추천 독자]
-내년 경제 전망이 궁금하고 불확실한 흐름에 대비하고 싶은 사람
-주식·부동산·코인 중 어디에 투자할지 판단 근거가 필요한 사람
-가계와 자산을 스스로 지키고 싶어 경제 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비즈니스 전략을 세워야 하는 직장인·창업자
-최신 경제 트렌드와 기술 변화를 쉽게 정리해 보고 싶은 사람
2026년을 전망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흐름을 읽는 것이다. 시장은 끊임없이 오르내리며 변동성이 커지기 때문에 그때그때의 움직임을 전부 따라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기에 실물경제와 자산시장의 큰 줄기를 구분해 바라보면서 정부, 기업, 가계 각자가 적절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2026년은 특히 등락이 반복되는 변동성이 예상되므로 큰 틀에서 경제를 바라보아야 한다. -p16


경제 뉴스는 매일 쏟아지지만 정작 나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는 막막하다. 『머니 트렌드 2026』은 이런 불안 속에서 방향을 잡게 해 주는 책이다. 거시 경제부터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 AI와 테크, 문화 트렌드까지 아우르며, 480만 명이 선택한 경제 전문가 8인의 2026년 생존 전략을 담았다. 단순한 전망이 아니라 지금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지 실질적인 기준을 제공한다는 점이 강점이다.
책 속 50가지 인사이트는 경제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에게는 기본기를, 이미 투자와 재테크를 시작한 독자에게는 새로운 관점을 열어 준다. ‘유동성 시대’, ‘부동산 3대 파도’, ‘코스피 5000의 꿈’, ‘스테이블코인 전쟁’, ‘AI 리셋’ 같은 주제들은 내년의 흐름을 압축해 보여주며 불확실성을 헤쳐 나갈 단단한 길잡이가 된다.
불안정한 경제 환경에서 개인뿐 아니라 소상공인, 직장인에게도 현실적인 생존 전략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누적 조회수와 독자 호평이 증명하듯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경제 예측서’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다. 『머니 트렌드 2026』은 혼돈의 시대에 돈의 흐름을 읽고 싶어 하는 독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