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궁 공주와 붕어빵 - 2024 문화체육관광부 '중소출판사 성장부분 제작 지원' 선정 ㅣ 노는날 그림책 19
송태고 지음 / 노는날 / 2024년 10월
평점 :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달콤한 붕어빵이 불러온 뜻밖의 모험! 따뜻한 색연필 그림책



**나는 바닷속 용궁에 사는 용궁 공주야. 내 친구 용용이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용이지. -책 중에서
붕어빵이 처음인 사람?! 한국엔 거의 없을 듯하다. 하지만 용궁 공주에게는 황금색 붕어, 즉 붕어빵이 신비한 존재였다. 용궁에 사는 공주는 무엇이든 낚아오는 날치를 통해 세상의 물건을 접한다. 어느 날, 달콤한 향기를 풍기는 황금 붕어를 맛본 공주와 용용이는 그 맛에 푹 빠지고, 더 많은 붕어빵을 원하게 된다. (심지어 옥황상제님도 붕어빵 맛에 반하게 된다!)

송태고 작가의 <용궁 공주와 붕어빵>은 따뜻한 색연필 그림으로 전래 동화의 익숙한 소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그림책이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 탐욕과 만족의 경계를 어린이의 시선에서 자연스럽게 풀어낸다.
붕어빵을 바라보는 용궁 공주의 반짝이는 눈빛과 섬세한 그림은 이야기의 몰입도를 높인다. 아이들은 유쾌한 이야기 속에서 ‘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떠올릴 수 있고, 어른들에게도 작은 깨달음을 전한다. 따뜻한 그림과 깊은 여운이 남는 이 책은,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읽으며 이야기 나누기에 딱 좋은 그림책이다. 아마 동화책 덮을 때쯤이면 용궁으로 붕어빵을 먹으러 가고 싶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