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영향력 - 10세에서 25세까지, 젊은 세대를 변화시키는 동기부여의 새로운 과학
데이비드 예거 지음, 이은경 옮김 / 어크로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데이비드 예거 작가의 <어른의 영향력>은 젊은 세대와의 상호작용을 원하는 어른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다. 이 책은 10세에서 25세까지의 청소년 발달에 대한 심리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젊은 세대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예거는 어른들이 청소년의 뇌를 잘못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재미나 호기심이 아니라 ‘지위’와 ‘존중’임을 강조한다.



이 책은 청소년기부터 사회 초년생까지의 다양한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멘토 마인드셋’을 제안한다. 이 마인드셋은 높은 기준과 지원을 동시에 제공하며, 청소년이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작가는 실험을 통해 멘토 마인드셋이 학습 의욕 결여, 해로운 식습관, 학교폭력 등 다양한 문제를 줄일 수 있음을 입증해낸다. 이 과정에서 독자는 청소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피드백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그들을 동기부여할 수 있는지를 배우게 된다.





<어른의 영향력>은 청소년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님, 교사, 멘토 등 모든 어른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젊은 세대의 잠재력을 믿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실질적이고 과학적인 안내서가 되어 줄 것이다. 청소년들이 겪는 고난과 그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이해하고,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청소년의 뇌와 행동을 이해하고, 그들의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