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밍웨이, 글쓰기의 발견 - 헤밍웨이, 글쓰기의 '고통과 기쁨'을 고백하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지음, 래리 W. 필립스 엮음, 박정례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글쓰기는 끊임없이 반복되는 도전으로, 내가 지금껏 했던 그 어떤 일보다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나는 글을 씁니다. -p21


최선을 다해 작업하기 위해 휴식이 더 필요합니다. 건강은 저의 주요 자신이니 현명하게 관리하려고 합니다. -p176

진짜 고수가 어떤 존재인지 느끼게 해준 <헤밍웨이, 글쓰기의 발견>. 이 책을 읽는 동안 시공간을 초월해 멘토를 만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새삼 깨달았다.



헤밍웨이는 자신의 글쓰기를 통해 고통과 기쁨을 동시에 경험하며, 독자에게 진정한 글쓰기의 본질을 전달하고자 한다. 그는 글쓰기에서 진실성과 정직함을 강조하며, 불필요한 장식은 배제하고 간결한 표현을 추구한다. 이 책은 그의 철학을 통해 독자가 어떻게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글쓰기의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작가 지망생이나 글쓰기 관련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조언과 영감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가 든다. 헤밍웨이의 경험담과 통찰은 단순한 기술을 넘어 글쓰기를 삶의 일부분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나는 글쓰기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나의 글이 어떻게 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 헤밍웨이의 지혜가 담긴 이 책은 글쓰기를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