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 너답게 사고하라!
박진영 지음 / 굿멘토 / 2024년 6월
평점 :



[추천 독자]
1인 기업가 및 자영업자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나 초보 마케터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자 하는 창업자
성공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독자
SNS 및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는 이들
[꿀핵심 책 소개]
마케터이자 코칭가로서의 박진영 작가의 경험담, 수많은 비즈니스 모델에 기초한 질문들을 통해 독자 스스로 사고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이 담긴 필독서
박진영 작자의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은 1인 기업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이다. 마케터이자 코칭가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가는 독자 스스로 사고를 촉진할 방법을 제시하며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길잡이가 되어준다.
고객이 필요한 게 뭘까? 고객이 우리의 제품을 사야만 하는 이유가 뭘까? 이것이 바로 마케팅적 사고법이다. (p128)
무엇을 사든, 어떤 걸 선택하든 고객에게 널리고 널린 게 선택지다. 과거처럼 한정된 선택지가 아닌 SNS를 통해 무수한 선택지 속 하나를 고를 수 있게 되었다. 수요와 공급의 본질은 너무도 간단하다. 다른 물건보다 그 물건을 선택해야 할 이유가 충분할 때 막대한 대가를 지불하고라도 그 물건을 산다.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은 이러한 본질을 독자의 내면 깊숙이 숨어있는 곳에서부터 끌어올리도록 돕는다.

어떤 것이든 가장 빨리 습득하는 방법은 내가 목표로 정한 것을 이미 이룬 사람들이 걸어온 길을 들여다보는 것이다. (p204)
'부자'가 되기 위한 최고의 마인드는 곧 '남에게 이득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p212)
소셜미디어만 잘 다루어도 기회를 잡을 수 있는 21세기. 1인 기업가가 많아진 만큼 누구보다 빠르고 바르게 성공하고 싶다면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성공적인 기업가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