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프록터 부란 무엇인가 - 부를 끌어당기는 7일간의 위대한 수업
밥 프록터 지음, 이주만 옮김 / 윌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전에 밥 프록터 저서 중 하나를 읽어 엄청 실망한 적이 있다. 하지만! 이번에 읽은 < 부란무엇인가 >는 생각이 상의 인사이트가 담겨 있었다.






결과를 바꾸고 싶다면 행동을 바꿔야 합니다. 하지만 생각에 집중하지 않으면 행동이 바뀌지 않습니다. 반복해서 떠올리는 생각이 잠재의식에 뿌리내립니다. (p127)

마인드 혹은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고 한다. 자기계발을 하는 대부분 사람은 이 이야기가 익숙할 것이다. 그리고 익숙한 이야기지만 실천이 쉬운 편이 아니라는 것도 잘 알 것이다. 생각을 바꾸기 위해 필사를 하고 낭독을 한다. <부란 무엇인가>를 읽으며 '성공을 보장할 수 없어도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좇는 마인드'에 관해 더 깊이 가슴에 새길 수 있었다.






자네가 돈을 부르면 자네에게 갈거야. 얼마나 원해? (p38)

내가 부르는 돈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어디쯤 왔니? (ㅋㅋ) 꾸준히 책을 읽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으니 금방 도착하지 않을까? 즐겁게 기대해 본다. 돈이 전부는 아니더라도 돈은 많은 것을 해준다. 21세기 사람은 이 사실을 잘 알기에 부를 끌어당김의 법칙에 늘 관심을둔다.






끌어당김이란 게 사이비의 원류라는 사람도 있고, 성공팔이로 남을 현혹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뭐가 됐든 내가 성공할 수 있다면 잘 활용하면 그만이다. 비싼 강연 듣지 않아도 부를 끌어당기는 대가인 밥 프록터의 <부란 무엇인가>를 읽으며 스스로에게 필요한 힘을 끌어당기길 응원한다.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윌북서포터즈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