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 셀프 -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벤저민 하디 지음, 최은아 옮김 / 상상스퀘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를 열심히 살아야 미래가 바뀐다기보다 애초에 완전히 다른 미래를 상상해야 현재를 열심히 살 수 있다는 이야기가 많다. 아무래도 구체적인 목표 없이 몰입하는 게 힘든 사람의 특성 때문에 그런 것 같다.




미래의 내가 현재의 모습과 완전히 다를 거라고 상상하라. (p142)



난 미래를 단정 짓는 사람들과 결이 맞지 않는다. '어차피 안 될 거 같다'를 비롯해 타인의 미래를 부정적으로 말하는 사람들과는 특히나 안 맞는다. 책을 읽고 자기계발을 하면서도 부정적인 말습관을 고치치 못하는 사람들에겐 <퓨처 셀프>를 암기하라고 권하고 싶다.



원하는 곳으로 더 빠르고 쉽게 가려면, 미래의 나를 자동화하고 시스템화해야 한다. (p238)


시스템화하라는 이야기는 자기계발 좀 한 사람들이라면 자연히 알고 있는 내용이다. 미래의 성공한 나를 만나기 위해선 이렇듯 시스템화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 시스템화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기에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도 많다. 나 또한 나를 위한 시스템을 끝없이 탐구한다.




<퓨처 셀프>는 어찌보면 굉장히 뻔한 내용이다. 하지만 뻔해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 담겨있다.



끝으로 목표가 과정을 결정한다는 건 알겠지만.. 뭔가 디테일함이 부족했던 설명도 있어서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경험을 통해 깨달아 가야 하는 거겠지만. 전체적으로 미래의 나를 상상하고 현재를 바꾸는 것에 도움이 되는 도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