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영감의 스위치를 켜라
구자영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의 발달은 재밌지만, 종종 벅차다. 왜 이렇게 배울 게 많고 활용할 게 많은지.. 안하려니 뒤쳐지고 하려니 정신 없다. 그래도 점점 빠르게 발전하는 인공지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장차 많은 직업 영역에서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하게 된다면 우리는 어떠한 전략으로 대응해야 하는가? 그 해답은 협력에 있다. (p220)

인간이 자신의 영감을 바탕으로 큰 기획을 구상하고 나서 세부적인 부분에서 인공지능의 모방된 창조서의 힘을 빌려 나가야 할 것이다. (p221)



<디지털 시대, 영감의 스위치를 켜라>는 빠르게 발전하는 AI와 공존하기 위한 요소를 소개한다. 앞으로 영감을 발굴하고 키우는 과정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끝없이 느끼게 해준다.











물론 모든 게 다 공감간 건 아니다. 미래에 인공지능에게 내어 주면 안되는 영역으로 저자는 교육자를 뽑았다. 지식 제공과 학습이 아닌 철학과 사유하는 법 그리고 인생의 멘토와 모델이 되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 인생의 멘토와 모델이 되어주는 교육자는 별로 본 적이 없다. 극소수인듯..;; 개인적으로 교육 영역은 인공지능이 대체해도 좋을 거 같지만.. 더 심오하고 깊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부분이라 생각의 전환은 늘 열어둘 생각이다.






책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