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좋아하는 일만 하고 사는 법 - 인생에 극적인 전환점을 만드는 마인드셋 업그레이드
데릭 시버스 지음, 정지현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좋아하는 일'만' 하는 법이 있다고? '에이~설마!! 진짜 좋아하는 일'만'하는 방법이 있을리가~'라고 생각하며 펼친 <진짜 좋아하하는 일만 하고 사는 법>. 팀페리스 작가가 강력 추천한 도서로 < 타이탄의도구들 >에서 가장 창의적인 인물로 소개된 저자의 척 책이다.





사랑하는 일도 하고 돈을 벌기 위한 일도 해라. 한 가지만으로 삶 전체를 만족시키려고 하지 마라. (p154)


하루 중 일부는 삶의 안정을 위해 사용하지만 자기표현을 위한 창조의 시간도 필요하다. (p154)


직업은 탄탄한 미래를 보장하고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똑똑하고 선택하고, 예술이 유일한 수입원일 필요도 없다. 데릭 시버스 작가는 극단적 선택을 말하지 않는다. 삶의 '균형'을 강조하며 돈도 꿈도 다 잡을 것을 조언한다. 다만, 방법은 구체적이지 않다. 옳은 말은 구구절절 정말 많은데.. 구체성이 보이진 않는 책이라 좀 아쉬웠다.


저자의 마음가짐을 배우기 정말 좋은 도서였다. 그래도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 건 저자의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하기 때문이다.


 책을 통해 진짜 좋아하는 일'만'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 느낌엔 진짜 좋아하는 일'도'하고 사는 법이었다. 아니면 싫은 일을 정신 승리로 좋아하는 일로 만드는 것도 방법이고. 그래도 저자가 왜 성공한 사람인가 그 마인드를 알고 싶을 때 펼치면 좋을 도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