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 5년간 4,500명! 당첨률로 확실하게 증명하는 청약 공략 바이블
열정로즈(정숙희) 지음 / 길벗 / 2024년 4월
평점 :



백수만 의식주 걱정하고 사는 세상이 아니다. 21세기 자본주의는 직장을 다니고 있어도 가진 돈이 좀 여유로워도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의식주를 걱정한다. 특히 한국은 내 집이 없는 경우 걱정이 더 크다. 결혼할 때 집 문제로 싸우는 커플도 참 많고..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은 가용자금이 부족할 때 '청약'을 무기로 활용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어줄 도서 중 하나다.
내 집 마련에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준비된 자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찾아옵니다. (p22)
내 집 마련에 '너무 늦은 때'가 없다는 말에 공감한다. 열심히 벌고, 전략적으로 접근해 집 마련하는 것에 늦은 때가 있다면 애초부터 포기할 사람만 많아질듯^^;;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금입니다. 자금이 부족하면 아무리 좋은 아파트라도 그림의 떡일 뿐이죠. (p158)
지금은 부동산 투자뿐 아니라 글 쓸 때도 중요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금 없으면 사랑을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기에. '아파트 분양받으려면 얼마가 있어야 할까?'라는 질문부터 아주 기초인 청약어까지 정말 세세하게 알려주는 도서였따.
청약은 운이 아니라 전략이라는 저자의 말에 공감했다. #웹소설 쓸 때도 많은 작가들이 저만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 그러니 청약을 통해 내 집 마련을 하는 사람들 또한 이 분야에 치트키가 있을 수밖에.
어쩌다 대한민국이 전문가 없이는 집 사는 것도 힘든 지경이 된 것인지 좀 씁쓸하기도 하지만.. 의식주의 중요성은 변함 없을 거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런 책과 강의가 꾸준한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 전망된다.
책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