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설계자 - 매출 성장률을 높이는 20가지 트래픽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3
러셀 브런슨 지음, 홍경탁 옮김 / 윌북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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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성장률을 높이는 20가지 트래픽 과학이 담긴 <트래픽 설계자>. 알라딘에서도 창업/취업/은퇴 주간 9위, 종합 top100 2주를 차지한 도서로 SNS 좀 한다는 사람들에게 인가 많은 도서다.





부, 건강, 관계 : 사람들은 이러한 세 가지 핵심 욕구 혹은 시장에서 특정 결과를 기대하며 제품을 구입힌다. (p36)

부, 건강, 관계. 이 키워들은 늘 돈이 되는 키워드다. 건강을 위해 #미라클모닝 , 러닝 모임 등에 참여하고, 부를 위해 #부동산스터디 등 경제 공부 모임에 참여한다. 나아가 아무리 혼자서 잘하는 사람일지라도 인맥을 위해 관계를 쌓을 모임에 들어간다. (혹은 만든다.) 




미래의 꿈의 고객들이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려 할 때, 체우길 바라는 욕망은 세가지 중 무엇인가? (p36)

독서나 글쓰기는 과연 부, 건강, 관계 중 어디에 속할까? 저자는 '핵심은 마케팅 메시지는 세 가지 핵심 욕구 중 하나에만 집중될 수 있고,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돈 되는 콘텐츠가 돈을 불러오는 세상. 좀 더 냉정하게 현재를 돌아보게 만든다.



어느 날 갑자기 유튜브가 망하거나 인스타그램이 사라질 때를 대비해 사람들의 욕구를 제대로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대로 계발하고 싶다면 <트래픽설계자>를 비롯해 러셀 브런슨의 도서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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