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천 독자]
인생, #인간관계 , 고민에 관한 마음 치료제가 필요한 사람
반짝이는 #문장수집 하고 싶은 사람
일본 #베스트셀러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 2탄, 40만부 돌파 히트작이 궁금한 사람

인생 대부분의 고민에 적용 가능한 221개의 마음 처방전이 담긴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개복치 멘탈을 가진 나는 이런 글귀를 읽으며 하루하루를 다잡는다. 매일 강한 사람들도 있겠지만 난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기에. 좋은 글과 반짝이는 메시지로 나를 무장한다.





어려움을 이겨낸 사람은 성숙해집니다. 어려움을 겪으면서 인격이 성장할수 있습니다. (p43)
사람은 부정적인 시련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바꾸는 능력이 있다. 이걸 알면서도 '정말 가능해?'라는 의심이 종종 내 발목을 잡는다. 그럴 때는 나를 다독인다. 지금 힘든 상황이 당장은 아니더라도 꼭 보상받을 때가 오리라.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에서도 내 가치관과 비슷한 글을 만나서 기뻤다.





일은 잘 풀리는 타이밍과 그렇지 않은 타이밍이 있습니다. 마치 날씨처럼 말이에요. (p136)
#웹소설 무료 강의를 준비하며 다양한 생각을 했다. 실패하면 어쩌지? 그러다 이 구절을 만났다. 일이 잘 풀릴리 아닐지는 현재의 내가 알 수 없는 영역이다. 마치 내일의 날씨를 100% 완벽하게 예측할 수 없듯이. 미래를 통제하려 들지 말고, 날씨처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울림을 주는 문장이다.
다른 사람을 실망시켜도 괜찮다. 인간관계는 사실 개선되지 않아도 괜찮다. 사실 진짜 고민해야 할 일을 그리 많지 않다. 강해지는 방법은 집착을 줄이는 것이다. 흔하지만 꼭 필요한 잠언 메시지로 오늘의 나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누군가에게 필요한 도서다.



책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