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방정식 - 운을 내 편으로 만드는 과학적 원리
스즈키 유 지음, 정현옥 옮김 / 문예춘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Q. 당신의 운빨 스킬은 어느 영역이 부족한가요?


A. 행동력: 평소 하지 않던 활동으로 기회를 만드는 능력

인지력: 우연히 찾아온 행운을 인식하는 능력

지속력: 행운을 계속 유지하는 능력

회복력: 상처를 극복하고 다시 도전하는 능력​


행운의 총량을 120배 높이려면, 일상에서 새로운 체험에 꾸준히 도전하고 좋은 우연을 만날 확률을 높여야 한다. 120배의 운빨 스킬 향상을 위해 행동력, 인지력, 지속력, 회복력 중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것이 중요다.



Q. 각 영역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A. 행동력: 될 때까지 잘하는 척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자.

인지력: 주변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자.

지속력: 넓게 탐색한 후, 한 곳에 집중하자.

회복력: 실패는 새로운 데이터를 얻는 과정일 뿐,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하자.​


한 번에 다 채우지 않아도 괜찮다. 하나씩, 하나씩 가장 부족한 것부터 채우면 운빨이 좋아진다.





주언규 작가의 < 슈퍼노멀 >에도 운의 영역과 실력의 영력을 분해하라고 했다.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운의 영역'에서 실력을 높이려 들면? 만신창이가 된다. 분명 열심히 하고 있는데 성공이 더럽게 따라오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운을 행동력, 인지력, 지속력, 회복력으로 나누어 자신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부터 채워야 한다. 세상의 돈과 지위 중 44%는 운 좋은 인가 2%가 독점한다는 말이 있다. 우리는 '운'의 영역을 간과하지 말고 '운빨' 좋은 사람으로 거듭나 내 실력의 100배, 아니 120배 끌어올리는 행운을 누릴 자격이 있다.



모든 게 100% 운만으로 결정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운' 없이 성공한 사람이 어디 있을까? 딱 3분만 떡상하는 릴스를 둘러보자. 100% 실력의 영역인지 유심히 살펴보자. "성공의 80%운이다."라고 말하는 스즈키 유 작가의 말처럼 운 없이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나는 왜 운이 없지?' 고민이 든다면? 행운을 붙잡는 법을 알려주는 <운의 방정식>을 통해 운의 영역에서 시간낭비 대신 제대로 된 운빨 높이기 스킬을 배워보자.



책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