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클래식공부 -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클래식과 친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 1·1·1 시리즈
이상인 지음 / 글담출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래식 음악을 좋아한다. 좋은 것과 별개로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상하게 거리감이 드는 클래식이지만 여전히 친해지고 싶다.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클래식 공부>를 펼쳐들었다. '111 시리즈'는 이미 여러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시리즈다. 나 역시 심리와 IT 분야의 책을 읽으며 많은 것을 배웠다.






20대 후반, 베토벤은 청천벽력 같은 상황에 처합니다. 바로 청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p128)


이 책에는 베토벤처럼 극복의 아이콘으로 회자되는 작곡가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청력을 잃어가는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고 위대한 음악을 남긴 그의 열정은 삭막한 삶에 커다란 영감을 준다. 비록 모차르트의 음악을 더 선호하지만, 베토벤의 끈기와 열정은 누구나 존경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이렇게 감정을 자극하는 사례들이 책 곳곳에 실려 있어 클래식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해준다.



베토벤 이야기만큼이나 이 책에는 클래식 음악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71가지의 이야기가 펼쳐져 있다. 클래식 음악의 기본 용어부터 작곡가와 그들의 대표작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안내해주는 이 책은 QR 코드를 통해 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론만이 아닌 실제 음악을 들으며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은 클래식 입문자에게 큰 매력 포인트다.



클래식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고 싶다면 <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클래식 공부>를 선물하고 싶다. 단순한 음악 안내서를 넘어, 클래식 음악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는 흥미로운 여정의 안내자가 되어 줄 책이니까.



책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111클래식공부 #111시리즈 #글담출판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