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 10주 만에 완성하는 책쓰기
이선영 지음 / 굿웰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 소개]

병원 컨설팅에서 브랜딩 컨설팅으로 성공

개인 브린팅 컨설팅&병원 컨설팅 기업 '체인지영 컴퍼니' 대표

머끄브랜딩스쿨 운영

브랜딩책쓰기마스터클래스 운영




책 쓰기를 갈망하는 사람이 은근히(?) 많다. 책 읽는 걸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만의 상상력을 펼치는 소설을 비롯해 나를 기록하는 에세이, 자기계발서, 실용서 등을 써보고 싶어진다. 게다가 셀프 브랜딩이 필수가 된 요즘. 책은 이젠 나를 브랜딩 하는 아주 좋은 수단이다.









**글을 쓰기 전 먼저 '나 자신'을 알아야 한다. 그래야 무슨 글을 쓰고 싶은지, 그 글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고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p51)


**책은 나를 전문가로 만들어주고, 별다른 근거를 내세우고 설득하지 않아도 이미 생긴 신뢰로 쉽게 성사된다. (p211)


무엇을 쓸 것인가? 독자는 누구인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누구나 책을 쓸 수는 있지만, 과연 그 책이 얼마나 팔리고 얼마나 인정받을지는 쉽게 장담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면의 이야기를 털어놓는 행복이 무엇인지 알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알기에 오늘도 끄적이는 사람은 많다.



내 지인도 그랬다. 스토리텔링을 정말 잘했다. 자신이 쓰고 싶은 이야기를 장편 소설로 만들어내 결국 대중과 만났다. 소설, 에세이 등 형식은 다르겠지만 누구나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책으로 나를 브랜딩하라>를 읽는다면 책을 쓴다는 게 무엇이고, 어떤 책을 쓰면 좋을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저절로 가지게 될 것이다. 구체적인 방법이 나와 있기 때문에 이대로만 끄적여볼까 하는 도전 정신도 덤으로 따라올지도 모른다.





책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