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있는 그대로 충분하다 - 인생의 흐름을 바꾸는 하루 한 장, 90일간의 긍정 확언 필사 Collect 27
정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사를 왜 하지?' 이런 생각을 했던 적도 있다. 그런데 웃긴 점은 그렇게 생각하면서도 꾸준히 필사했다는 점이다. 필사를 예쁘게는 못 해도 꾸준하게 하는 건 누구보다 잘 하는 타입! 손글씨필사부터 전자 필사까지 정말 다양한 필사를 해왔다.

누군가 '필사, 손 아프게 왜 해?' 묻는다면 일단 해보면 그 힘을 알게 된다고 적극 권해주고 싶다. (물론 과도한 양X, 글씨 쓰는 것에만 집착X)

필사는 자신의 목적에 맞게 좋은 글을 따라 쓰면 마음의 안정부터 문체 연습까리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뾰족한 무기 중 하나다.




우울증, 불안장애로 힘들어 했던 정민 작가. 그녀는 자신이 녹음한 명상 가이드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인드풀tv 를 시작했다. 2년 만에 11만 명이 넘게 구독하는 인기 채널이 되었고, 현재는 15만여 명이 구독 중이다. 인기 많은 그녀의 인기 많은 확인이 담긴 <나는 있는 그대로 충분하다>는 따라 쓰면 저절로 내면이 힘이 길러지는 필사+확언 책이다. 






**"모든 답은 내 안에 존재한다." p48


Day13에 나오는 "모든 답은 내 안에 존재한다.". 이 명언을 난 정말 싫어했다. 답이 내 안에 있는데 왜 답답한 거지? 하지만 이젠 좀 알 거 같다. 남이 정해 놓은 답은 답이 아니다. 남이 추천하는 것도 답이 아니다. 오로지 내가 내 답을 내 속에서 끌어낼 때 우리는 더할 나위 없이 존중할 수밖에 없는 인생을 살게 된다. 


100일 필사가 부담스럽다면 90일 필사로 자신의 내면의 힘을 채워줄 <나는 있는 그대로 충분하다>와 함께 90일X3번 프로젝트를 실천해도 좋은 성과를 보이리라.




책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