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지 않는다 -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어른의 독서
허필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급 공무원도 되기 힘들다는 세상인데.. 9급에서 4급 서기관으로 초고속 승진한 사람이 있다?! 게다가 공학 박사 학위까지 취득한 사람이 있다?! 그럼 냉큼 그 비결을 배워야지!

이렇듯 어떤 일이든 최고로 해내는 고수가 있다. 성공한 고수는 하나 같이 '독서'의 중요성을 말한다. 하지만! 똑같이 읽는다고 똑같이 성공하는 건 아니다. 도대체 어떻게 읽어야 남다른 독서로 남다르게 성공할 수 있을까?









[게인 체인지 독서법]

-게인 체인지 카드를 통해 책에서 지식과 지혜, 위로, 정신적 즐거움을 획득하고 여기서 한 걸음 나아가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일으켜 삶의 판을 바꾸게 되는 것


-노트가 아닌 '카드'에 독서 기록을 남김


-추천 크기 : 가로 5.4cm,  세로 10.4cm


-카드에 쓸 내용 :

1. 핵심 문장 발췌

2. 책의 내용 요약 : 이 책의 내용은 A다.

3. 책으로부터 획득

4. 변화에 대한 것


2021년 국민 독서 실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성인도 학생도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얻기 위해' 책을 보는 비율이 1등을 차지한다.


나 또한 책을 통해 성장하고 공부하려는 목적이 강하다. 그렇기 때문에 1개라도 더 오래 새기기 위해 인스타, 네이브 블로그를 활용한다.


기록하지 않으면 언제 읽었고, 무엇을 읽었고, 어떤 변화를 해왔는지 실감하기 어렵다.


게인 체인지 독서법은 디지털을 활용하지 않아도 성장할 수 있는 방식이다. 디지털 디톡스가 간절한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하며, 수기로 활동하는 걸 바라는 사람들이라면 냉큼 시도해 보기 좋은 독서법이다. (부록에 카드 형식 제공)





일주일에 한 권씩 읽으며 1년에 40권 정도 읽는 것이 가장 알맞은 독서량이다.


1년, 50권을 단순히 읽는 게 아니라 내 것으로 만드는 것. 그리고 그 여정이 100권 이상 쌓여 변화를 체감하는 것. 사람의 성장은 나선형이다. 100권을 진득하게 읽기까지 답답할 수도 있지만, 고작 100권으로 인생 전체를 뒤바꿀 수 있다면 도전할 만하다.









독서 정체기를 맞고 있거나, 책으로 도대체 어떻게 성장하란 건지 답답한 사람이라면 이미 독서로 초고속 승진을 달성한 허필우 작가의 노하우를 해킹해 보는 건 어떨까. 이미 앞선 사람의 노하우를 적은 시행착오로 내 것으로 만들면 분명 '독서로 팔자 핀 사람'으로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이 대상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