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마케팅 습관 - 초보에서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흑상어쌤 지음 / 다반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단 책 소개]


마케팅을 어떤 순서로 배워야 할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 마케팅을 3단계로 소개한 도서








마케팅만 잘 해도 떼돈 버는 거 같은데.. 도대체 어떻게 '잘' 할 수 있지? 이런 고민을 하던 찰나 < #마케팅모르고절대사업하지않습니다 >의 저자 흑상어쌤의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을 만났다.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 3가지]

1-사람(잠재 고객)을 모른다

2-필요한 지식(기본 개념, 기본 지식)을 모른다

3-실행 방법(가설과 검증 방법)을 모른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1단계인 '잠재 고객'을 알아 내는 게 정말 큰 관건이 아닌가 싶다. 비 오는 도시에서 고급 선베드를 팔 수는 없는 법. 팔 준비가 되어 있지만, 누구에게 팔아야 할지 모를 때 적자를 면하기 어렵다.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고 항상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은 필요한 일입니다. 다만, 마케팅 초보 탈출을 하고자 한다면 결국 마케팅에서 필요한 기본기를 갈고닦아야 합니다. 마케팅에의 첫 번째 기본기가 바로 '사람 이해'입니다.


소비자일 때 자주 하는 생각 중 하나가 '내가 왜 이 돈 주고 이걸 구매해야 하지?'다. 돈이 아무리 비싸도 지갑을 열게 만드는 판매자가 있는가 하면 반대로 돈이 있을 때도 돈 쓰기 싫게 만드는 판매자가 있다. 이럴 때마다 난 나를 분석하곤 한다. 어째서 이 제품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지, 내가 다른 소비자 입장이라도 똑같이 생각할 것인지 등. 마케팅을 공부하며 '사람'에 대한 이해가 정말 중요하다 생각했는데, 흑상어쌤 작가는 이런 본질을 놓치지 않고 독자에게 전달한다.


※심리학, 뇌과학, 행동경제학 등이 사람 이해에 도움된다.










**마테팅 글쓰기 추천 도서 10

 : 꽂히는 글쓰기, 글쓰기 생각쓰기, 마케터의 문장, 카피책, 카피 쓰는 법, 생각의 쓰임, 팔지 마라 사게 하라, 세일즈 클로징, 돈이 되는 말의 법칙,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이 책엔 마케팅 글쓰기 추천 도서 외에도 '마케팅 코스별 플랜'이 나와 있다. 시람 이해, 개념 이해, 가설 검증의 단계는 공통된 기본이다. 그 후에는 마케팅 기획, 소셜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제작, 마케팅 자동화 등으로 쭉쭉 뻗어나가면 된다.



마케팅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이 전혀 없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도서다.


※ p207~ 마케팅 레벨 테스트 있음.






책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사람은 제품이 아닌 문제 해결을 구매한다. 제품의 품질은 구매 후에 판단된다. 그리고 사는 사람은 내가 아닌 고객이다. - P43

이 세상에 손해 보고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바꿔 말하면 자신에게 이득이 된다고 생각해야 구매한다는 뜻입니다. - P58

초보의 마케팅 레벨업 방향은 질보다는 양을 추구하면서 전체적인 구조를 파악하는 방향이 되어야 합니다. 깊이 있는 이해가 어렵기 때문에 우선 겉으로 드러나는 현상에 대해 파악해야 합니다. - P2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