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 드라마 무오리 해주 인서울 세트 - 전2권
장해주 지음 / 허밍버드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짝이는 책 소개]


-전지적 주인공 시점으로 즐기는 국내 최초 ‘페이퍼 드라마’ 출간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방송작가가 쓴 초공감 일상 대본집

-16 에피소드 수록 「완성판」 + 내가 만드는 「실전판」 = 전 2권 세트​

-장해주 작가의 일상에 집중하여 방송작가로 살아가는 3N년 차 어른살이 분투기를 풀어낸 도서






[장해주 작가는 누구?]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 《오늘도 엄마에게 화를 내고 말았다》를 통해 모든 K-모녀에게 다정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 사람








웹소설, 웹툰 등이 유행하며 드라마 대본 쓰기, 작곡가, 작사가 등 다양한 작업이 인기다. 인스타에서만 해도 하루에도 몇 개씩 관련 광고가 보인다. 이러다 온 국민이 다 작가 되는 거 아니야? 싶을 정도로 글쓰기가 핫한 요즘. 페이퍼 드라마라는 키워드에 혹해 새로운 도서를 만났다.


사실 처음엔 <무오리 해주 인서울>이란 제목을 보고 의아했다. 하지만 믿고 읽는 허밍버드니까. ㅎㅎ 망설임 없이 페이퍼 드라마라는 신세계를 접했다. 결과는? 매주 만족!





서른 n살. 서른 즈음이 되면 좀 괜찮은 인생을 살고 있을 줄 알았다. 글너데 웬열-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여전히 갈 길을 잃은 채 망망대해에 떠서 표류 중이다. 그렇게 서른 막바지, 곧 마흔을 바라보는 '미운 오리'가 되었다. 아니지. 미운 오리이긴 한가? (프롤로그 중에서)



20대는 청춘! 40대는 불혹! 그렇다면 30대는? <무오리 해주 인서울>은 2030세대나 3040세대가 보기 딱 좋은 스토리 라인을 지녔다. 근데 5060세대라고 웹소설이나 드라마 대본집을 쓰고 싶다면 참고해서 보기 좋은 스토리 라인이다.






누군가의 드라마에서는 조연일지라도, 내 인생의 드라마 속 주인공은 나다. (에필로그 중에서)


작가모임을 만들어서 이 책 한 권으로 서로의 대본을 공유해보는 것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든다. 에세이로 드라마로 만든 책인만큼 참고해서 스토리를 짜고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해보면 정말 재밌을듯.











기회를 만들어서 드라마 대본집을 쓰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든다. 글이라는 건 신기하게도 쓰면 쓸수록 그 영역을 탐구하는 재미가 늘어간다. <무오리 해주 인 서울>을 탐독하며 한편의 드라마가 어떻게 만들어지는 어렵지 않게 그 과정을 따라가 볼 수 있었다. 이전에 '대본집'을 사볼까 하다가 어떤 걸 보면 좋을지 몰라서 망설였는데, <무오리 해주 인 서울>을 교과서처럼 기본으로 보고 좋아하는 드라마의 대본집을 하나하나 뜯어본다면 생각 이상으로 대본집 쓰기 실력이 쑥쑥 향상되지 않을까 싶다.





책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서른 n살. 서른 즈음이 되면 좀 괜찮은 인생을 살고 있을 줄 알았다. 글너데 웬열-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여전히 갈 길을 잃은 채 망망대해에 떠서 표류 중이다. 그렇게 서른 막바지, 곧 마흔을 바라보는 ‘미운 오리‘가 되었다. 아니지. 미운 오리이긴 한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