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서블 - 일상 기록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법
김익한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천 독자]


자기계발러

제대로 기록하고 싶은 사람

2024년 반드시 성장하고 싶은 사람

요즘 성장 정체기 온 사람





만약 당신이 <거인의 노트>를 보고 진한 울림을 느꼈다면 <파서블>은 10배, 어쩌면 100배 이상의 깨달음과 울림을 느낄지도 모른다.​








인생은 생각의 결과물이다. 기록으로 당신의 가능성을 펼쳐라.



글쓰기, 기록, 습관. 이런 키워드가 정말 좋다. 하지만. 어느 날 모든 글쓰기, 기록, 습관이 다 같지는 않구나, 이런 현타가 강하게 왔다. 내 기록을 좀 더 업그레이드하면 어떨까 고민을 하다 김익한 작가의 <파서블>을 망설임 없이 펼쳤다.








오늘의 노력이 내일의 성장으로 이어지려면 반드시 생각과 실행이 전제된 기록을 해야 한다. (p8)



블로그에 글을 쓰며, 마케팅 스킬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본질'이라 생각했다. 본질을 위해서는 <파서블>에 나오는 것처럼 오늘의 글이 내일의 성장으로 이어지려면 생각과 실행이 전제 되어야 한다. 그래야 그 쌓임이 본질이 된다.






한 달 계획을 세울 때 반드시 기록해야 하는 마지막 요소는 습관 점검과 루틴 설계다. (p106)


※ 습관 점검 : 내가 어떤 습관을 갖고 있었는지 세세하게 쓰는 과정에서 그때의 감정 상태와 나의 태도 등을 구체적으로 떠올리는 데 의미가 있음.



전작인 <거인의 노트>가 이론편이라면, <파서블>은 실전편에 가깝다. 특히 part2에서 [꿈을 현실로 만드는 30일 일상 기록 챌린지]가 구체적으로 나온다. 요즘 한달이 너무 짧게 느껴졌고 허무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다. <파서블>을 보며 귀중한 한 달을 어떻게 써야 좋은가를 더 깊이 알게 되었다.











'되고 싶은 나'를 위한 여정에 기록이란 동반자와 함께하고 싶다면 <파서블>로 꼭 갈피를 잡으면 좋겠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