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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잘파세대다 - 잘파를 이해하는 새로운 관점
이시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0월
평점 :






[누구를 위한 책일까?]
'요즘 애들' 이해 안 가는 사람
트렌드 변화를 따라가고 싶은 사람
2024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사람
마케팅 공부하는 사람
MZ보다 더 신세대가 궁금한 사람
요즘엔 정말 3~5살 차이만 나도 세대 차이가 나는 기분이다. <이제는 잘파세대다>를 읽으며 알쏭달쏭한 요즘 애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잘파(Z+alpha)란?]
-1990년대 중반 이후 ~ 2010년 이후 출생
-기존 상식을 깨뜨리는 요즘 애들
-디지털 온리에서 태어난 자중감 넘치는 현재적 세계인들
스마트폰을 당연하게 들고 다닌 지 몇 년 되지 않은 세대도 있고, 태어나자마자 스마트폰을 사용한 세대도 있다. 별 거 아닌 거 같지만 이런 차이가 결국 커다란 세대 차이의 출발점이 된다.
잘파세대라는 렌즈를 통해서 우리는 우리가 처한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하게 됩니다. (p273)
앞으로 사회 흐름이나 변화의 방향을 효과적으로 예측하기 위해서는 잘파세대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디지털 온리, 자중감,현재적, 세계인'. 이렇게 4개의 특성을 중심으로 책이 구성된다. 개인이 파악하기 힘든 부분에서 공통된 핵심을 알려준다. 새로운 세대와 소통하면서도 2024년 트렌드에 동화되고 싶다면 필독서로 읽어 보면 좋을 것이다.


특히 마케팅에 관심 있다면 소비의 경향성을 파악하기 위해서도 <이제는 잘파세대다>를 읽으며 청룡의 해를 준비하길 응원하고 싶다.
끝으로 일방통행식 이해를 선호하지 않는다. 잘파세대보다 윗세대가 그들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반대로 잘파세대를 비롯한 신세대들도 윗세대를 함께 이해해야 한다. 사회적 안정과 통합을 이루는 것은 쌍방통행식 이해가 이루어졌을 때다. 나 홀로 지구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서로가 서로를 더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다면 좋겠다. <이제는 잘파세대다>를 통해 여러 세대가 서로를 더 많이 이해하길.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디지털과 코로나는 잘파세대의 대뇌피질과 해마에 각각 저장되었습니다. 이 기억들은 잘파세대의 특징을 만드는 가장 근본적인 상황과 환경이 된 것입니다. - P55
잘파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이자 산업이 바로 콘텐츠 산업이다. - P200
잘파세대에게는 개인과 조직의 갈등 상황에서 조직이 갈등의 한 축으로 등장할 수 없을 정도로 개인의 존재감이 큽니다. - P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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