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막힌 실수! - 세상을 바꾼 놀라운 발명
솔레다드 로메로 마리뇨 지음, 몬세 갈바니 그림, 윤영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수'는 세상을 바꾼다



[ 누구를 위한 책일까? ]


실수가 두려운 사람
실수하는 과정을 즐기고 싶은 사람
실수를 통해 성공한 사람을 알고 싶은 사람





세상을바꾼놀라운발명기막힌실수라니. 실수하면 안 된다고, 실패하지 말라고~ 그런 소리를 자주 들었다. 하지만 세상을 바꾼 놀라운 발명 중엔 '실수'에서 시작된 것들이 있다.







실수를 두려워할 필요는 없어요. 실수는 위대한 선생님이며, 우리를 성공의 길로 안내해 주니까요.


커피, 폭죽,샴페인, 지우개, 엑스선, 페니실린, 포스트잇, 전자레인지 등. 지금은 없어면 상상도 안 되는 것들이 '실수'에서 시작되었다. 특히 전자레인지의 경우 요즘 자주 사용하고 있어서 책에서 만나 반가웠다.








-퍼시 스펜서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초등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했어요. ~ 스펜서는 흐물흐물 녹아 버린 초콜릿이 마이크로파와 관련이 있을 거라 추측하고 실험을 시작했어요.


→ 녹아내린 초콜릿 덕분에 전자레인지가 발명되었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이번 도서를 보며, 사소하게 지나간 모든 것들이 어쩌면 사소하지 않고, 실수라고 넘긴 것들이 실수가 아닌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기자기 예쁜 일러스트가 함께 담긴 동화책이라서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보기 좋은 도서였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