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 실리콘밸리 전략가가 알려주는 4단계 브랜딩 법칙
테레사 M. 리나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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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를 위한 책일까?]

-실리콘밸리 전략가에게 브랜딩을 배고 싶은 사람

-상위 1%인 애플, 구글, 아마존, 디즈니 등의 브랜드 비법이 궁금한 사람

-브랜딩 공부하고 싶은 사람





고객을 찾아갔던 과거와 달리 이젠 찾아오게 만드는 기술이 잘 팔린다. < #고객이찾아오는브랜드는무엇이다른가 >는 실리콘밸리 전략가가 알려주는 4단계 브랜딩 법칙이 담겨있다.





[4단계 솔루션]

1단계_발사 : 시장의 문제를 발견하고 기업의 비전을 분명하게 밝히기

2단계_점화 : 기업의 메시지를 끊임없이 전파하고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기

3단계_항해 : 문제를 해결하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내놓고, 고객 신뢰를 구축하기

4단계_가속 :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진화와 혁신을 통해 선두를 유지하기

→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건 아님

→ 일반적으로 점화 모드와 항해 모드는 동시에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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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제대로 하고 싶다, 부자가 되고 싶다. 이런 욕망이 있다면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고-투 브랜드'는 고객의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주는 브랜드를 뜻하며, 오늘날 소위 돈 잘 버는 기업체들은 '고-투 브랜드'라 할 수 있다.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는 애플, 테슬라, 에어비앤비, 아마존 같은 상위 1%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들이 고객의 마음에 오래 각인된 비법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고, 내가 이끌 브랜딩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도서다.




책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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