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꼴라드바리의 예술적 향수 - 세계적인 조향사 니꼴라드바리만의 향수 세계로 떠나는 특별한 여정
니꼴라 드바리 지음, 강연희.유상희 옮김 / 샹다롬에디션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보다 어릴 땐 향수가 필수였다. 요즘엔 피부가 예민해져서인지 향수를 덜 사용하지만 종종 향수로 기분 전환하는 시간을 갖곤 한다. 천연 향수 조향의 세계적인 권위자 니꼴라드바리가 전하는 향수의 역사와 조향의 예술이 담긴 < #니꼴라드바리의예술적향수 >를 읽으며, 향의 매력에 더 깊이 빠졌다.



신기하게도 책을 펼쳤을 때 기분 좋은 향이 전해졌다. <니꼴라드바리의 예술적 향기>를 읽는 내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책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였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는 향기의 힘은 알아가며 하나의 예술품과 친해진다는 기분도 들었다.




손수 만든 향수는 시간과 인내심, 느림과 명상이 필요한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의 해결책이다. (p11)


다양한 향수를 접해보진 못했지만, 그동안 접한 향 중에서 '이거 딱 내 향기다'하는 찰떡템을 아직 찾긴 못했다. 직접 만드는 것도 방법일거 같아 기회가 된다면 조향을 배우는 것도 즐거운 활력소가 되어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나에 호기심이 생기면, 그와 관련된 책을 꼭 펼쳐본다. 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40년간 조향에 전념해 온 니꼴라드바리의 매력적인 <니꼴라드바리의 예술적 향수>를 추천해주고 싶다. 향의 역사부터 기본적인 원료, 사업 등 생각 이상으로 아름답고 방대한 향의 세계를 배울 수 있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손수 만든 향수는 시간과 인내심, 느림과 명상이 필요한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의 해결책이다. - P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