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에 시작해도 돈 버는 이야기 - 내 삶에 유연함을 더할 41가지 조언
서미숙 지음 / 베가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자수성가한 2030 세대 이야기를 보다 역효과가 왔다. 본인들 성공한 건 너무 멋진데.. 충분히 존경하는데.. 그 나이 때 성공을 못하면 노답, 실패자, 막장이라는 말을 하는 게 묘하게 마음이 아팠다. 내가 빌게이츠 되겠다는 것도 아니고, 우리 가족 행복하게 살 만큼 벌겠다는데 말이 너무 독해서 정신이 어질어질..


하지만! 기분 나쁘다고 하면 자격지심이니 뭐니 합리화할 테니까 2030세대가 아니더라도 성공한 사람들 사례를 찾아보기로 했다. 그러다 만난 꿈꾸는 서여자 작가의 < 50대에시작해도돈버는이야기 >. 그래, 난 이런 책을 원했어! 




25년 간 미술 학원 운명 및 개인 지도

→ 찜질방 매점 출근해 3년 간 일함

→현재 꿈꾸는서여서(주)의 대표이자 카페 '꿈꾸는 부자여행'의 매니저​


53세에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후 년 6개월 만에 25억 자산가로 거듭난 #서미숙 작가. 작가의 카페를 쭉 둘러보니 열정 넘치는 사람들이 모인 공간이었다.






찜질방 매점 이모는 나의 '현재'일 뿐 미래가 아니다. 미래가 되게 해서는 안 된다. (p22)


남들은 내가 실행력이 좋아서 쉽게 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의도적으로 몰입하며 행동했다. (p52)


보는 내내 눈물이 짠했다. 비록 50대는 아니지만, 나이에 상관 없이 해낸 끈기와 노력에 진한 감동을 받았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멘토, 동료, 공부. 3박자가 필요하다. 나의 경우 멘토와 동료가 없는 시점인 거 같다. 좀 더 유대감 있는 곳에 소속되어 멘토와 동료를 만나야 겠다는 갈망이 강해졌다. 또한, '의도적 몰입'을 하고 있는가를 돌아보았다. 실행력이 느리다면, 이런 부분은 의도적으로 박차를 가해야 한다.



뭐든 말은 쉽다. 하지만 행동은 결코 쉽지 않다. 나이는 변명에 불과하다. 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해낼 수 있는 21세기라고 믿어본다. 끝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문장을 소개한다.



"닥치고 그냥 해, 힘들면 힘든 대로 하는 거야. 어려운 건 어려운 대로 해야 해."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나는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아니 세상을 향해 독기를 품었다. - P22

나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은 기를 쓰고 해낸 것이다. - P41

시장은 끊임없이 변한다. 하지만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나에게 돈을 가져다주는 돈나무가 아니라 손님들과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다. - P240

공부한 이후엔 나만의 기준으로 투자한다. - P256

나는 항상 새벽 4시 30분 노트북을 켠다. 새벽 기상은 어느덧 내 몸에 습관으로 자리 잡았기에 여전히 나의 하루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 P2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