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 - 선사 시대부터 대한제국까지 역사가 쉬워지는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는 선사 시대부터 대한제국까지의 문화유산이 다 담겨있는 큰 그림책이다.




 









경주 첨성대 :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유명해요. 몸체는 그리 크지 않지만 외곽이 부드럽고 세련된 곡선미를 자랑해요.

 


경주 여행을 정말 좋아한다. 경주 가면 당연히 가는 코스 중 하나가 대릉원-첨성대다. 대릉원에서 출발하면 불국사까지는 거리가 좀 멀지만, 경주 가면 안 갈 수 없는 곳이다. 청운교와 백운교, 연화교와 칠보교, 다보탑, 석가탑 등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절로 마음이 평안해지는 문화유산도 만날 수 있다.


​​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면, 경주 어디를 가든 보는 시야가 달라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와 함께 여행하며 어렵지 않게 곳곳의 문화유산을 보는 재미를 알려주면 여행의 묘미가 더 깊어질 거 같다. 


 


 


 



경복궁은 1395년 세운 조선 왕조 최고 권위의 궁궐이에요. '경복'은 조선이 큰 복을 누리며 번영한다는 뜻이에요.


오랜만에 꼭 가보고 싶었던 경복궁. 그림으로 한눈에 보니 정말 넓긴 넓구나 싶다. 여기 걸어 다니면 뭔가 마음이 편해진다. 궁궐사도 언젠가 공부해서 방문해야겠다.








 


귀여운 그림, 선명한 사진, 간결한 설명. 3박자가 정말 잘 갖춰진 책이다. 게다가 연도별(시대별)로 차례가 정리되어 있어서 아직 분류사 체계가 어려운 역사 초심자도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