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만나는 영국 미술 워크북 한 권으로 만나는 미술
송지현 지음 / 리얼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 대표 작품 100여점을 해석해볼 수 있는 < 한권으로만나는영국미술 >책을 만났다. 어린이 교양 도서지만 어른들도 재밌게 교양을 쌓을 수 있는 도서였다.


이런 워크북 형식의 미술 책은 처음이었다. 아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 답게 작품을 재밌게 비교하고, 그려보는 칸이 있는 점이 강점이었다.









영국 대표 미술관 및 랜선 미술과 리스트를 비롯해 존 컨스터블, 데이비드 호크니 등 화가들과 종교화, 인물과, 정물과, 신화 등의 테마별 작품 소개. 나아가 점묘법, 콜라주, 아나모르포시스 등 미술 기법도 잘 나와있다. 어렵지 않게 영국 미술 전체를 훑어보고 싶다면 선택하기 좋은 도서였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이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이들이 커서도 예술가로 남을 수 있게 하느냐이다. -파블로 피카소

유럽 미술작품의 모티브는 대부분 그리스 로마신화 또는 성서 속이야기입니다. 이런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품 속 이야기를 미리 알고 가면 더욱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 P19

존 컨스터블 : 영국 풍경화가. 빠르게 움직이는 구름을 오래도록 연구하여 많은 작품을 남겨 ‘구름 화가‘라고도 불렸다. - P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