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산책 - 지혜로운 식물을 만나는 시간 아트사이언스
조세피나 헵.비비안 라빈 지음, 마리아 호세 아르세 그림, 이상훈 옮김 / 보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찐소장할 수밖에 없는 책을 찾았다​




세 명의 여성 전문가의 인사이트가 담긴 < #자연산책 > 다른 책에 비해 큰 편이며, 뒷장에 [식물 정보]와 [식물 지도]를 먼저 보며 전체를 조망하는 것도 이 책을 더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거 같다.


책을 보는 내내 내가 알고 있는 식물은 지구의 1%도 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도 했다. <자연 산책>은 처음 만나게 되는 식물도 많이 소개 되어있었다.




[네펜테스 라야흐]

-쥐나 작은 새, 도마뱀, 개구리 등과 같은 큰 먹이를 잡아먹는다.

-산나무두더지에게 달콤한 수액을 주고 그들의 똥오줌에서 부족한 영양분을 얻는다.


약간 무섭게 생긴 식물 그림도 있었다. 사리풀,  미국흰노루삼, 왕서각, 우각 등. 특히 기억에 남는 건 네펜테스 라야흐였다. 작은 새를 먹는 식물이라니. 식물이 식물 같지 않은 포스를 내뿜는 모습이 신기했다.




[책속문장]

​-금영화 : 금영화는 봄의 시작을 라리는 꽃입니다. 꽃잎은 인디언 옐로라 불리는 짙은 노란 빛깔이고, 꽃잎이 낮에 열리고 담에 닫히는 모습이 마치 태양을 숭배하며 춤추는 것처럼 보인답니다.


-유럽가시금작화 : 다른 생물의 서식지를 차지하는 침입성이 뛰어난 식물입니다. 섬세한 아름다움 때문에 벽지와 가구 무늬 등으로 쓰이며 고전적인 집 안 장식에 영감을 줍니다.


-속새 : 고생대에 번성한 원시 식물로, 공룡보다 먼저 지구에 나타났습니다.


-푸야류 : 케추아족의 영향을 받은 안데스 지역에서는 차구알레, 마푸체족이 사는 남아메리카의 칠레와 아르헨티나 일부 지역에서는 푸야 또는 아추팔라로 알려진 식물입니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