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100만 원씩 더 버는 N잡러의 비밀 - N잡으로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법
우희경 외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잡러. 이젠 이 단어가 익숙하다. 예전에는 나와 정말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좀 더 나이가 들기 전에 N잡러로 사는 것을 더 당연하게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다. 다만 여전히 막연한 부분이 있어서.. 어디서 단순 정보가 아닌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지 고민했다. 그러다 < #한달에100만원씩더버는N잡러의비밀 >을 만나 10명의 프로 N잡러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다. (역시 책은 최고!)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해야 했어요. (p92)


N잡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을 생각해 보면 '시간 관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유정미 작가 또한 성장하는 '나'를 위해 제일 먼저 확보해야 할 일을 #시간관리 로 꼽았다. 최근 정말 잘하다가도 엉망으로 와장창! 시간 관리가 어긋날 때가 있었다. 다행히도 우선순위가 엉망으로 돼버렸을 때, 모든 것을 멈추고 정말 빨리 마감해야 할 것을 순서대로 처리해 나갔다.


책을 읽으며, 저자의 강점과 나의 비슷한 면은 무엇이 있을까 맞추어 보며 내가 무심코 지나쳤던 강점을 돌아볼 수 있었다. 나아가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해 어떻게 저자가 성공했는지를 배울 수도 있었다. 난 좀 단기적으로 일 처리를 했는데, 책 속의 저자들은 오목 이론처럼 장기적인 수를 두는데 능숙한 면모가 빼어났다.




저는 N잡러가 되려고 생각하지 않았고 제게 주어진 일을 죽을 만큼 열심히 하자고만 생각했습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노력을 다하면 한 번쯤은 기회가 오기 마련입니다. (p323)


'내가 과연 N잡러로 살 수 있을까?', 'N잡러라는 말이 너무 생소하다.'


이런 생각이 든다면 <한 달에 100만 원씩 더 버는 N잡러의 비밀>을 선물해 주고 싶다. N잡러라는 단어의 막연함을 거둬주고, N잡에 대한 두려움, 낯섦, 회피의 감각이 느껴지는 무의식에 균열을 줄 수 있는 도서였다. 많은 저자들의 솔직담백한 스토리를 들으며 나는 과연 어떤 N잡러가 되고 싶은지 상상해 볼 수 있고, 그들만의 강점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N잡러의 세계에 핑계는 없습니다. 우연도 없습니다. 운이 좋아 N잡러로 진입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하다 보니 기회를 본 것입니다. - P38

무엇이든 매일 하는 것은 힘이 셉니다. 긍정적인 일은 긍정적으로, 부정적인 일은 부정적으로 보이지 않게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그것은 훗날 아주 큰 힘으로 작용하게 되지요. - P95

‘~할까 봐‘라고 걱정하며 이루고 싶은 일을 자꾸 미루고 있지는 않은가요? ‘일단 해보자, 안 되면 말고.‘라는 마음으로 하고 싶은 일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 P101

‘N잡러‘를 꿈꾼다면 당장 돈이 되지 않는 일이라도 시도하고, 도전해 보는 것이 먼저입니다. - P3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