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 - 특별한 삶을 여는 28가지 열쇠
라미 엘 바트라위 지음, 김영정 옮김 / 책장속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엔 < 시크릿 >류의 책일 아예 믿지 않았다. 그러다 자기계발을 하면서 비슷한 주장이 많길래 믿어보았는데, 아직도 바라는 미래를 끌어당기진 못하고 엉뚱한 것만 자꾸 내게로 오고 있는 기분이다. < #생각하면정말로부자가될수있는가 >는 < #생각하라그리고부자가되어라 >의 완벽한 안내서로 그간 내가 생각하는 방식에 아쉬운 부분이 무엇이었나를 돌아볼 수 있었다.






여러분은 자기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 생각보다 더 위대해지지 못할 것이다. 가장 많이 생각했던 것이 바로 여러분의 모습이 된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여러분의 인생에서 거둘 성공의 양과 질은 여러분 생각의 크기와 정비례할 것이다. (p109)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 나오는 문구이다. '내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 생각'는 긍정보다 부정에 가까울 때가 많았다. 요즘 최대한 좋은 생각을 의식적으로 더 많이 하는데, 무의식이 쉽게 따라오진 않는다. '내가 바란 게 고작 이정도였다고?' 싶을 정도로 결과에 놀랄 때도 많다. 내 의식이 바라는 것과 무의식이 바라는 것에 괴리가 큰 것일까. 하지만 내 미래를 책임질 사람은 오직 나뿐이기에 끝없이 책을 읽으며 무의식의 균열을 일으키고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다.






나는 사실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걱정하느라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데는 관심이 있다. 그러니 내 삶의 여정에서 배울 만한 것은 배워서 여러분 자신이 전진하는 데 사용하길 바란다.(p188)







< #화성에서온남자금성에서온여자 >의 저자인 존 그레이가 말한 것처럼 나폴렝노 힐의 원칙을 아는 것과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 같다. 알고는 있지만 삶 속에 완전히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는 끝없는 노력이 필요한 거 같다. 책을 읽는 내내 저자와 보통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 자체가 다르다는 걸 인식할 수 있었다.










'끌어당김', '우주가 성공을 돕는다' 이런 단순한 믿음을 넘어 조금 더 현실적으로 그런 시크릿 류의 이야기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좋을지 갈피를 잡을 수 있는 책이었다. 생각하는 방식대로 성공하기 위해선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 방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 그 생각 방식을 배우고 싶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였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성공도 마찬가지다. 목표가 높으면 높을수록 실패를 더 많이 겪어야 한다. 여러분이 발견할 성공으로 가는 여러 열쇠 중 하나는 자신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 P8

나는 ‘완벽한‘ 기회를 기다리지 않았다. 그 대신 일단 시작하면 모든 일에 최대의 노력을 기울였다. - P61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서 경고한 부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빠져들기 시작할 때, 나는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걸 알았다. 그러지 않는다면 미래에 치를 전투에서 패배할 것이다. - P145

나는 끔찍한 경험이 진정한 보답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는 그런 경험을 하지 않았다면 나를 피해 갔을지도 모를 새로운 차원의 창조적 에너지를 발견하곤 했다. - P158

우리는 모두 자신만의 특별한 길을 개척할 수 있다. - P19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