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 일력 365
김주원 지음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번이라도 운동하고 있나요?







104kg에서 54kg으로! 5년 반만에 50kg를 감량한 다이어터이자 14년째 유지어터인 #김주원 작가의 < #오늘부터시작하는건강일력365 >를 만났다. 문장 일력을 많이 봤는데, 건강 일력이라니! 아이디어 정말 좋다 생각하며 하루 1장씩 따라해보고 있다.










**한 달에 2kg씩 감량해도 1년이면 24kg임을 잊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실천해야 한다. 하루 스쿼트 100개를 한 달 동안 해보기, 하루에 만 보 걷기 등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고, 운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롤로그 중에서)

아주 나이스하게 살을 쫙 뺐지만 정작 건강하지 못하면 어떨까? 분명 열심히 뺐지만 요요가 금방 온다면? 끔찍하다. 노력한 것도 허사가 되고, 다음 다이어트까지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실패는 또 다른 실패를 부르기도 하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처음부터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천천히 하는 게 좋다. 단기간 살 빼기도 당연히 욕심 나지만, 조급해하지 말고 '진짜 건강'을 위해 천천히 투자하고 나아가야 한다.









**부메랑 :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훨씬 넓게 벌리고 서고, 엉덩이를 뒤로 쭉 보내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줘. 그리고 팔을 귀 옆까지 올려줄 거야. 상체일어나면서 팔고 제라리로 돌아와주면 돼. -10개씩 3세트(7.9)

진짜 운동 귀찮고,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 처방책이 아닐까. 일(집안 일, 회사 일 등 모든 일)하고 난 후, 몸이 확 지치면 운동이고 뭐가 안 하고 싶을 때도 있다. 그럴 땐 거창한 거 말고 작은 거라도 실천하면 건강도 챙기고 자존감도 챙길 수 있다.


7월은 복부와 허벅지라인을 만드는 것이 핵심 주제다. 꼭 그날 그날 동작을 보지 않아도 월별로 주제가 뚜렷하니 내게 필요한 테마를 정해서 하루 한 장씩 봐도 도움이 될 거 같다.








[건강 일력 365 만의 특징]

운동 이름, 횟수까지 체크 가능

구어체로 설명 -> PT 선생님이 직접 옆에서 설명해주는듯한 효과

운동별 설명 영상이 함께 수록 -> QR 코드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정확한 동작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




[책속문장]

-7.1 내장 지방 체크 체크!

복부 지방은 피부 바로 밑에 자리한 피하 지방과 복강 아래 자리한 내장 지방으로 구분돼. 이 중 내장 지방은 장기 사이사이에 있어서 빼기가 더 어렵고 위험해. 인바디를 측정하면 1부터 20레베 까지 구분해 알려준 이납디 체크할 때 놓치지 말고 확인하자!


-8.1 피라미드

다리를 앞뒤로 넓게 벌리고 서서 진행해줄 건데 앞쪽 발끝은 정면을, 뒤쪽 발끝은 옆을 보게 해줘. 그 상태에서 깍지를 끼고 아래로 내려갔다가 웨이브하듯이 올라워주면 돼. 천천히 진행해줘. (한쪽에 7번씩 2세트)




일력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