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요리 뚝딱이형
뚝딱이형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뚝딱이형의 레시피 원칙]

1-한번 배우면 평생 써먹는 맛보장 뚝딱 레시피

2-흔한 재료로 부담 없이 만드는 뚝딱 레시피

3-활용도가 높은 재료를 사용해 알뜰한 뚝딱 레시피

4-너무 수비고 간단한 뚝딱 레시피

5-요리 실력과 장비가 없어도 성공하는 뚝딱 레시피



뚝딱이랑 뚝딱이 아빠는 알지만, 뚝딱이형이라니. 그것도 233만 구독자가 선택한 요리유투버라니!







단순히 먹고 살기 위한 요리가 아니라 다양한 감정을 전하는 일로 사람들에게 간편하고 맛있는 요리를 소개하는 뚝딱이형의 < 1분요리뚝딱이형 >을 보니 직접 요리하는 재미를 느끼고 싶어졌다. :-)









유명 맛집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레시피부터 초보가 요리 잘하는 척하기 딱 좋은 레시피,평범한 요리도 특별하게 만드는 레시피 등 주식부터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챙기는 요리책이다. 목차에 완성된 요리 사진이 미리보기 되어 있는데, 거의 붉은색 계열 요리로 맵고 열정적인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 좋았다. 요리에 진심인 뚝딱이형은 자신의 이름을 건 식당을 계획하고 있을 만큼 요리에 진심이다. 책에 소개된 100가지 레시피는 직접 만들어 먹어본 분들이 남긴 후기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읽고 반응을 살펴 엄선한 요리들이다. 이미 검증된 요리인 만큼 책을 믿고 볼 수 있었다.






나는 '직접 해 먹는 음식은 사 먹는 음식보다 더 맛있어야 한다'라는 마음으로 요리를 한단다. (p140)







100가지 요리 중 차돌육개장칼국수, 로제떡볶이, 다시마보쌈, 삼겹살간장조림, 찹스테이크덮밥, 마늘보쌈, 불고기샌드위치, 통새우전, 짜파게티라볶이, 인절미, 노오븐타르트 등이 끌렸다. 요즘 인스턴트나 사 먹는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졌는데, 다시 돌아보면 자극적이라서 뇌가 착각을 했던 거 같다. 정성 가득한 집밥 만큼 맛있는 것도 없는데. 부모님이랑 함께 통새우전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겠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나는 ‘직접 해 먹는 음식은 사 먹는 음식보다 더 맛있어야 한다‘라는 마음으로 요리를 한단다.

- P14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