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100층짜리 집 100층짜리 집 5
이와이 도시오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에 도서관에 갔을 때였다. 처음으로 < 100층짜리집 > 시리즈 중 < 숲속100층짜리집 >을 만났다. 이번 주인공은 하프 연습을 하는 "오토"로 소리가 들리는 꽃을 마당에서 발견하는 것으로 이야기의 문이 열린다.




꽃을 따라 조금씩 안쪽으로 걸어 들어가니 한 그루 커다란 나무가 나타났습니다. "어라, 나무에 문이 나 있네! 누가 사는 걸까? 똑똑 누구 안에 계세요?"



오토가 나무 집에 들어가자마자 만난 친구들은 곰이었다. 다음으로는 사슴, 사마귀, 지네, 카멜레온, 하늘가재. 그 위로는 새가 살고 있는 나무 집. 오토도 하프 연주를 하며 친구들과 어울리다 집으로 돌아간다.







100층짜리 집에서는 도치가, 지하에서는 쿠가, 바다에서는 콩이가, 하늘에서는 추피가, 그리고 숲속에서는 오토가. 다양한 친구들이 100층을 올라가며 더 다양한 친구들을 만난다. 100까지 숫자를 즐겁게 배우며 상상력을 키워주는 <100층짜리 집> 시리즈는 아이들이 마음껏 엉뚱한 상상을 펼칠 수 있는 하나의 장이 되어준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계속 눈에 아른거리는 건 안 비밀. 100층짜리 그림책 시리즈를 한 권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이 책도 자연스럽게 보고 싶어질 거 같다. 다음 시리즈도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