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저씨 이야기
바르브루 린드그렌 지음, 에바 에릭손 그림, 이유진 옮김 / 미세기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웨덴 대표 어린이책 작가인 바르브루 린드그렌과 스웨 덴 일러스트레이터 에바 에릭손의 만나 탄생한 < 작은 아저씨 이야기 >. 예스24 펀딩으로도 인기가 좋은 동화책으로 따스한 봄볕 같은 우정이 담겨있다.








한때 한 아저씨가 살았습니다. 무척이나 외롭고 작은 아저씨였습니다. 아저씨는 착한 사람이었지만 아무도 아저씨를 생각해 주지 않았습니다. -도입부


착한 아저씨였지만, 사람들은 아저씨를 편견 가득한 시선으로 보았다. 너무 작고, 너무 모자르고, 너무 흉한 모자를 쓴다고. 밤마다 작은 아저씨가 너무 외로워 우는 모습은 가슴이 찡했다.  커다란 개가 나타나기 전까지 아저씨는 쓸쓸한 시간을 보냈다. 커다란 개는 작은 아저씨의 감정과 세상을 따스하게 바꾸었다. 위협으로부터 아저씨를 지켜주고, 진심 어린 애정을 주며 서로의 공간을 마음으로 채웠다.








작은 아저씨는 결코 더는 외롭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소외된 존재들이 만든 단단하면서도 아름다운 연대가 진하게 느껴지는 동화책이었다. 사랑받고 싶지만 사랑받지 못하는 작은 아저씨, 함께 있으면서도 완벽하게 믿지 못하고 스스로를 자책하는 작은 아저씨.. 이런 부분들은 우리에게도 발견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단순한 우정을 넘어 외롭고 힘든 시간을 애정으로 채워줄 수 있는 동화로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보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도서였다.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한때 한 아저씨가 살았습니다. 무척이나 외롭고 작은 아저씨였습니다. 아저씨는 착한 사람이었지만 아무도 아저씨를 생각해 주지 않았습니다.


작은 아저씨는 결코 더는 외롭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